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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영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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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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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진 유리창 법칙 - 사소하지만 치명적인 비즈니스의 허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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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클 레빈 지음, 이영숙.김민주 옮김
흐름출판
2006-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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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영진님께서 이 책과 관련해 등록하신 글이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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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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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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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영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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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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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승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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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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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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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윤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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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클 레빈 저, 김민주 역의 깨진 유리창 법칙] 깨진 유리창의 특징 1. 사소한 곳에서 발생하여 예방이 쉽지 않다 - 남(고객)의 눈에는 잘 띄지만 당사자(기업 혹은 임직원_들에게는 잘 보이지 않아 무심코 지나치고 만다. 2. 문제가 확인되더라도 소홀하게 대응한다. - 깨진 유리창을 발견한다 해도 '그 정도 쯤이야'라며 대부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다 큰 봉변을 당하고 만다. 3.문제가 커진 후 치료하려면 몇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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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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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4-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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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82 년 3 월 미국의 범죄학자인 제임스 윌슨과 조지 켈링이 < 월간 애틀랜틱 > 에 ‘ 깨진 유리창 ’ 이라는 제목의 글을 발표합니다 . 이 깨진 유리창 법칙을 간단히 말하면 경미한 범죄를 방치하면 결국 큰 범죄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 사소한 잘못이라도 이를 제때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더 큰 잘못을 저지르게 된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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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승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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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11-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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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에서도 언급되는 것처럼 깨진 유리창이 사람인 경우가 너무나 많습니다. 한 사람으로 인해 벌어지는 부정적인 파급효과는 깨진 유리창이 건물 전체를 무너뜨리는 것과 같이 회사 전체를 붕괴시킬 수 있다는 것에 전적으로 동감입니다. 관용과 합리적 이해의 수준을 넘어서는 직원에 대한 해고. 인정상, 도의상... 누군가의 해고에 개입하는 일에 나선다는 것이 도대체 감당할 수 없는 일이지만, 지난 연말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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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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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1-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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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하지 못했던 좋은 경험은 사람을 감동시킵니다. 개인들간의 관계에서도, 기업과 고객의 관계에서도 그렇습니다. 사실 사람은 의식적이건 무의식적이건 대상들에 대해 각자에 맞는 '기대'를 갖고 생활합니다. A라는 사람은 나에게 이런 정도의 친절을 베풀 것이라는 기대, B라는 기업은 나에게 이런 정도의 대접을 해줄 것이라는 기대... 그리고 그 기대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험을 하면, 그 사람이나 기업에 실망을 하고 떠납니다. 거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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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병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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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8-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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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박증이라는 병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볼때는 깨끗한데도, 수시로 손을 씻습니다. 그렇게 자주 손을 씻으면서도 불안해합니다. 고쳐야할 병입니다. 심하면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가 힘들 정도로 심각한 질환입니다. 하지만 비즈니스에서는, 그리고 자기 관리에서는 '강박증적'인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그만큼 비즈니스가, 그리고 자기관리가, 제대로 행하고 성공하기 쉬운 분야가 아니라는 의미겠지요. 저자는 미국 프로야구팀인 뉴욕 양키스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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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병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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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8-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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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진 유리창 법칙; 비즈니스는 사소한 것에서 차이가 난다 대체적으로 만족할 만한 내부 인테리어와 분위기, 그러나 정작 종업원과 대화를 하면서 실망을 하는 경우가 있다. 원하는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것은 다음으로 놓더라도, 종업원의 ‘안됩니다.’라고 잘라 말하는 종업원을 대하는 고객은 다음에 다시 그 가게에 가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을 것이다. 종업원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들어줄 수 없지만, 비즈니스의 차이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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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윤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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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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