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경제학/경제일반 |
|
팝콘과 아이패드 - 세상을 움직이는 숨은 경제이야기 |
|
리처드 맥킨지 지음, 윤미나 옮김
비즈니스맵
2010-04-07
|
|
|
|
|
|
|
|
|
|
|
|
|
|
가격 차별화... 기업이 소비자에 따라 다른 가격을 매기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동일한 가격을 제공하는 것보다 소비자에 따라 다른 가격을 매기는 것이 기업에 더 이익이 된다는 주장입니다. 그렇다면 기업은 가능할 경우 언제나 가격을 차별화해야할 겁니다. 이론적으로는 모든 소비자 한 명 한 명마다 최대한 받아낼 수 있는 가격을 알아내서 그 가격을 제시하는 것이 최상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기업들은 소비자들을 크게 ..
|
|
|
|
|
|
2010-04-15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