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머리가 좋아지는 하루 습관 - '20.. 요네야마 기미히로 지음, 이.. |
참여자수 7명 |
|
|
|
|
|
|
|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 당신의.. 이시형 지음 |
참여자수 8명 |
|
|
|
|
|
|
|
혼.창.통 - 당신은 이 셋을 가졌는.. 이지훈 지음 |
참여자수 7명 |
|
|
|
|
|
|
|
|
|
|
|
|
|
|
백만불짜리 습관 - 브라이언 트레이시..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서.. |
참여자수 3명 |
|
|
|
|
|
|
킹핀 - 최고의 프로만 아는 성과 창출의 비밀 전옥표 지음 |
참여자수 2명 |
|
|
|
|
|
|
|
클라우드 혁명과 애플 구글 마이크로로소프트 -.. 오카지마 유시 지음, 김정환.. |
참여자수 2명 |
|
|
|
|
|
|
|
우리는 천국으로 출근한다 - 한미파슨스 김종훈.. 김종훈 지음 |
참여자수 3명 |
|
|
|
|
|
|
|
|
|
|
|
|
|
|
|
|
|
|
뇌가 젊어지고 좋아지는 10가지 생활습관... '새로운 체험'으로 뇌에 '자극'을.. |
|
|
|
|
|
|
|
|
|
|
|
|
|
|
|
|
|
|
사회과학 > 교육학 |
|
핀란드 교육의 성공 - 경쟁에서 벗어나 세계 최고의 학력으로 |
|
후쿠타 세이지 지음, 나성은.공영태 옮김
북스힐
2008-04-04
|
|
|
|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3건 |
|
|
|
단순 밑줄 긋기 1 건
서평 0 건
칼럼 2 건
|
|
|
|
|
|
|
|
|
|
|
|
|
|
|
짜라
|
|
|
|
|
|
|
|
|
|
|
|
|
|
|
짜라의 독서노트 2010/02/02 핀란드 교육의 성공 | 후쿠타 세이지 | 북스힐 | 2008 핀란드 교육의 특징 P.9 핀란드 교육의 특징은 한마디로 말해서 '싫어하는 아이에게 억지로 강요하지 않는다.'이다. 물론 이 방법 저 방법을 동원해서 흥미를 유발시키기는 하지만 본인 스스로 할 마음이 생길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
|
|
|
|
짜라 |
|
2010-02-03 |
|
|
|
|
|
|
|
|
2010/02/02 성공적 교육의 기준 P. 50 핀란드와 한국의 예에서 보듯이 학교 교육에서 우수한 성과를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 검증되었다. 캐나다, 핀란드, 일본, 한국, 스웨덴의 결과는 높은 성적 수준과 학습 성과의 사회적 평등이 어울려 이룬 쾌거라 할 수 있다. 일본인 저자 세이지는 PISA 의 측정 결과를 근거로 위와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 핀란드는 어.. |
|
|
|
|
짜라 |
|
2010-02-02 |
|
|
|
|
|
|
|
|
핀란드 교육의 특징은 한마디로 말해서 '싫어하는 아이에게 억지로 강요하지 않는다.'이다. 물론 이 방법 저 방법을 동원해서 흥미를 유발시키기는 하지만 본인 스스로 할 마음이 생길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스스로 공부하세요! 그래도 잘 안 될 때는 도와줄게요!" - 들어가는 말 |
|
|
|
|
짜라 |
|
2010-02-01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