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24-10-22 Tues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88,872명 입니다.
당신은 14,355,396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로그인 |
예병일의경제노트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버블에 올라타기 vs. 끝나기를 기다리기 & '웹월..
전체
성공전략
기업경영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이민규 지음
참여자수 7
아웃라이어 - 성공의 기회를 발견한 .. 말콤 글래드웰 지음, 노정태..
참여자수 16
그건, 사랑이었네 한비야 지음
참여자수 7
효율적인 것과 효과적인 것의 차이
예병일
금리와 환율의 관계... '환율전쟁'과 금통위의 기준금리 동결
예병일
심리학의 초두효과와 첫인상의 중요성
예병일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블랙홀 시장창조 전략
  권민 외 지음 고즈윈 2005-07-04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2
단순 밑줄 긋기 0    서평 0    칼럼 2   
이 책에 대한
 
예병일
서가가기
 
시장창조 전략과 경영혁신 전략
한동안 '경영혁신'이 각광을 받더니, 요즘은 '시장창조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경영혁신은 며칠전 소개해드렸던 식스 시그마처럼 내부의 프로세스를 개선하거나 혁신하는 방법입니다. 품질이나 서비스를 5%, 10% 향상시켜서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기업 내부로의 전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시장창조 전략은 '블루오션', '블랙홀 이론', '창조적 파괴'처럼 고객의 새로운 욕구를 찾아내거나 만드는 방법입니다. 완전..
예병일 2005-08-19
포드, 저가대중자동차 시장이라는 블랙홀 시장을 보다
시대의 트렌드 변화와 소비자의 요구를 보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내는 것. 그리고 그 시장에 맞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성공하는 기업들의 공통된 모습입니다. 요즘 '새로운 시장'이 화두입니다. 누구는 '블루 오션'이라 표현하고, 누구는 '블랙홀 시장'이라고 말합니다. 결국 비슷한 개념입니다. 자동차가 '부의 상징'이었던 시대에 '저가 자동차' 시장을 만들어 낸 포드. 고급 기내서비스를 없애 저렴한 가격으로 ..
예병일 2005-07-19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1:1문의하기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