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24-10-22 Tues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88,872명 입니다.
당신은 14,355,396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로그인 |
예병일의경제노트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버블에 올라타기 vs. 끝나기를 기다리기 & '웹월..
전체
성공전략
기업경영
아프니까 청춘이다 - 인생 앞에 홀로.. 김난도 지음
참여자수 8
아웃라이어 - 성공의 기회를 발견한 .. 말콤 글래드웰 지음, 노정태..
참여자수 16
마지막 강의 랜디 포시 지음,제프리 재슬..
참여자수 12
맥세이프(Magsafe)와 스티브 잡스의 창의성
예병일
심리학의 초두효과와 첫인상의 중요성
예병일
효율적인 것과 효과적인 것의 차이
예병일
인문학 > 심리학/정신분석학
 이유 없는 두려움 - 때론 가슴보다 머리로 생각하는 게 나의 삶을 유익하게 한다
  댄 가드너 지음, 김고명 옮김 지식갤러리 2012-03-06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1
단순 밑줄 긋기 0    서평 0    칼럼 1   
이 책에 대한
 
오영진
서가가기

예병일
서가가기
 
앵커링 법칙(anchoring rule)과 마케팅
'앵커링 법칙'(anchoring rule). 우리가 답을 알 수 없어 추측을 해야할 때는 최근에 들은 수를 취하는 경향을 의미합니다. 물론 이성적으로 그 추측치를 보정하기는 하지만, 그 보정이 불완전하기 때문에 최종 추측치는 우리가 들었던 최초의 기준치 쪽으로 기우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앵커링' 때문에 우리는 현실에서 심리적으로 '현혹'되기가 쉽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상점에서의 상황도 그렇습니다. 평소같으..
예병일 2012-03-16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1:1문의하기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