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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마케팅 슈퍼스타
  제프리 J. 폭스 지음, 정준희 옮김 더난출판사 2004-03-21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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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에 대한
 
예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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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마케팅, 절약보다 손해에 초점을 맞춰라
'고객'을 이해하는 것이야말로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입니다. 우리에게 월급을 주는 고객, 그 고객은 우리가 끊임 없이 관심을 가져야할 소중한 존재입니다. 유명한 마케터인 제프리 폭스는 고객과 관련해, "절약보다는 손해에 초점을 맞춰라"라고 강조합니다. 고객은 무엇인가를 절약하기보다는 손해를 보지 않으려는 데 더 신경을 쓰는 경향이 있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100달러의 손해를 보지 않는 길과 100달러를 절약하는 길, 이 두 가..
예병일 2007-08-08
고객과 긍정적인 문장의 힘... 잔반을 줄이면 반찬의 가지수가 늘어납니다
 "잔반을 줄이면 반찬의 가지수가 늘어납니다." 제가 아워홈이라는 회사가 운영하는 한 구내식당의 벽에 걸려 있는 플랭카드에서 본 문구입니다. 워딩이 정확한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이 문장을 보고 '감탄'한 기억이 납니다. 대개는 "잔반을 줄입시다!"나 "반찬을 남기지 맙시다!", "먹을 만큼만 가져가시기 바랍니다!"라는 표현을 많이 씁니다만, 어떤 문장이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만든 것인지 물..
예병일 2007-06-08
나이키가 갖고 있는 것은 시장이지 신발공장이 아니다
"나이키가 갖고 있는 것은 시장이지 신발공장이 아니다."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이익을 내려면 '시장'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그 시장은 '고객'을 의미합니다. 이미 높은 수익을 자랑하는 '미래형 기업들'은 고객과 시장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시장을 확보하는 것이 먼저이고, 그 시장에서 판매할 물건을 만드는 '공장'은 그 다음의 문제라는 것이지요. "시장은 공장을 만들 수 있지만, 공장은 시장을 만들 수 없..
예병일 2005-07-20
고객은 우리에게 월급을 주고, 우리를 해고한다
"내 월급은 고객이 주는 것이다. 고객은 나를 해고할 수도 있다." 훌륭한 기업이나 성공한 사람들은 이 사실을 가슴 깊이 새겨 놓고 있습니다. 그 기업의, 그 개인의 생존과 번영이 고객에 달려있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급료는 사장이나, 장관, 기획예산처에서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노동조합도 아니지요. 급료는 기업체 직원이라면 고객, 공무원이라면 납세자인 일반 국민이 주는 것입니다. 단기적으로는 그 사실이 눈에 잘 보이지 않을지라..
예병일 2005-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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