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 장영희 .. 장영희 지음, 정일 그림 |
참여자수 6명 |
|
|
|
|
|
|
|
하악하악 - 이외수의 생존법 이외수 지음, 정태련 그림 |
참여자수 7명 |
|
|
|
|
|
|
|
아웃라이어 - 성공의 기회를 발견한 .. 말콤 글래드웰 지음, 노정태.. |
참여자수 16명 |
|
|
|
|
|
|
PING 핑 - 열망하고, 움켜잡고,.. 스튜어트 에이버리 골드 지음.. |
참여자수 3명 |
|
|
|
|
|
|
|
|
|
|
|
스프링 - 기회를 낚아채는 충동의 힘 닉 태슬러 지음, 이영미 옮.. |
참여자수 2명 |
|
|
|
|
|
|
역사, 경영에 답하다 - 서재에서 만나는 최고.. 이훈범 지음 |
참여자수 2명 |
|
|
|
|
|
|
|
5%는 불가능해도 30%는 가능하다 - 열정의.. 김쌍수 지음 |
참여자수 2명 |
|
|
|
|
|
|
|
나비의 꿈 - 간절한 한걸음이 만든 위대한 기.. 박성혁 지음 |
참여자수 3명 |
|
|
|
|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
소비의 심리학 - 세종마케팅총서 10 |
|
로버트 B. 세틀. 파멜라 L. 알렉 지음, 대홍기획 마케팅컨설팅그룹 옮김
세종서적
2003-04-30
|
|
|
|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4건 |
|
|
|
단순 밑줄 긋기 0 건
서평 0 건
칼럼 4 건
|
|
|
|
|
|
|
|
|
|
|
|
|
|
|
|
|
|
진짜 동기와 나타난 동기가 다르다고 합니다. 가끔 내가 왜 그것을 선택했는지 모르거나 알면서도 밝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가 잠재 의식에서 챙피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가끔 설문조사를 하면 저도 내가 왜 그런 생각을 했을까 모르고 있거나 내가 생각하는 것과 전혀 다른 이유를 적을 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내 진짜 이유보다 더 고상한 이유를 내 스스로 찾았던건 아닐까 생각하게 되네요^^ .. |
|
|
|
|
조영동 |
|
2009-10-09 |
|
|
|
|
|
|
|
|
수학이라는 학문을 배우면서 수학문제를 풀려면 내가 가진 조건이 무엇인지 알아야 함을 배웠다. 시장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내가 가진 조건은 무엇인가? 를 생각해야 한다. 나에게 적합한 세그먼트를 찾아 집중해야 한다. 결국 선택과 집중 이다. |
|
|
|
|
장홍진 |
|
2009-09-18 |
|
|
|
|
|
|
|
|
밑줄 그은 부분들만 대충 들여다 보아도 그 속엔 나의 행태를 나보다 더 정확하게 기술하고 있다. 생각해 보면 나는 대부분 마케터의 의도에 따라 선택을 하고 있다. 마케팅이라는 것이 소비자에게 좋은 상품의 정보를 전달해 주어서 선택을 돕는다고 생각할 때 소비자인 나로선 비할 수 없는 축복이지만 기회비용이 오히려 더 큰 선택을 유발시키거나 불량 상품을 선택하도록 조작한 것이라면 나에겐 재앙에 가깝다. 다행인 것은 나의 행태는 많은.. |
|
|
|
|
진영대 |
|
2009-08-05 |
|
|
|
|
|
|
|
|
지난 5월5일 어린이날 아침, 아이의 교실을 찾았습니다. '아빠의 날' 행사로 교실에서 아빠들이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받았지요. 행사 중 하나로 '아이들이 가장 원하는 것'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새 휴대폰, MP3, 게임기, 야구글로브, 강아지... 집계된 품목의 리스트를 보고 미소가 절로 나왔습니다. 제 아이가 평소에 '노래'를 부르는 것들을 다른 아이들도 똑같이 갖고싶어했으니까요. '소비자'를 이해하는 .. |
|
|
|
|
예병일 |
|
2009-05-15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