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24-12-27 Fri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88,872명 입니다.
당신은 14,355,396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로그인 |
예병일의경제노트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버블에 올라타기 vs. 끝나기를 기다리기 & '웹월..
전체
성공전략
기업경영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 장영희 .. 장영희 지음, 정일 그림
참여자수 6
하악하악 - 이외수의 생존법 이외수 지음, 정태련 그림
참여자수 7
아웃라이어 - 성공의 기회를 발견한 .. 말콤 글래드웰 지음, 노정태..
참여자수 16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박승원
꿈(dream)과 비전(vision)의 차이
예병일
마음 근육을 키우는 '3초 법칙'
예병일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소비의 심리학 - 세종마케팅총서 10
  로버트 B. 세틀. 파멜라 L. 알렉 지음, 대홍기획 마케팅컨설팅그룹 옮김 세종서적 2003-04-30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4
단순 밑줄 긋기 0    서평 0    칼럼 4   
이 책에 대한
 
조영동
서가가기

장홍진
서가가기

진영대
서가가기

예병일
서가가기
 
다원적 무지
진짜 동기와 나타난 동기가 다르다고 합니다.   가끔 내가 왜 그것을 선택했는지 모르거나 알면서도 밝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가 잠재 의식에서 챙피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가끔 설문조사를 하면 저도 내가  왜 그런 생각을 했을까 모르고 있거나 내가 생각하는 것과 전혀 다른 이유를 적을 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내 진짜 이유보다 더 고상한 이유를 내 스스로 찾았던건 아닐까 생각하게 되네요^^ ..
조영동 2009-10-09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고자 하는 사람은 결국 아무도 만족시키지 못하고 끝나버리게 마련이다.
수학이라는 학문을 배우면서 수학문제를 풀려면 내가 가진 조건이 무엇인지 알아야 함을 배웠다. 시장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내가 가진 조건은 무엇인가? 를 생각해야 한다. 나에게 적합한 세그먼트를 찾아 집중해야 한다. 결국 선택과 집중 이다.
장홍진 2009-09-18
당신이 어떻게 행동하는 지 알고 싶으신가요? - "소비의 심리학"을 읽고
밑줄 그은 부분들만 대충 들여다 보아도 그 속엔 나의 행태를 나보다 더 정확하게 기술하고 있다. 생각해 보면 나는 대부분 마케터의 의도에 따라 선택을 하고 있다. 마케팅이라는 것이 소비자에게 좋은 상품의 정보를 전달해 주어서 선택을 돕는다고 생각할 때 소비자인 나로선 비할 수 없는 축복이지만 기회비용이 오히려 더 큰 선택을 유발시키거나 불량 상품을 선택하도록 조작한 것이라면 나에겐 재앙에 가깝다. 다행인 것은 나의 행태는 많은..
진영대 2009-08-05
소비의 심리학과 생애단계별 마케팅
지난 5월5일 어린이날 아침, 아이의 교실을 찾았습니다. '아빠의 날' 행사로 교실에서 아빠들이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받았지요. 행사 중 하나로 '아이들이 가장 원하는 것'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새 휴대폰, MP3, 게임기, 야구글로브, 강아지... 집계된 품목의 리스트를 보고 미소가 절로 나왔습니다. 제 아이가 평소에 '노래'를 부르는 것들을 다른 아이들도 똑같이 갖고싶어했으니까요.   '소비자'를 이해하는 ..
예병일 2009-05-15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1:1문의하기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