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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병일의경제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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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의 차별화 전략과 거꾸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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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이메일 쓰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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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의 초두효과와 첫인상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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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 기업 경영
 피터 드러커의 경영전략
  이재규 지음 사과나무 2004-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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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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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향은 필요조건, 비고객지향은 충분조건
고객을 연구하고, 고객에게 묻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것. 이런 '고객지향'은 기업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이는 기업 성공의 필요조건이지 충분조건은 아닙니다. 충분조건까지 충족하려면 비(非)고객 지향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미국 백화점 업계의 사양화는 바로 비고객이라는 충분조건을 소홀히한 결과입니다. 미국 소매시장의 30%를 점유하며 호황을 누리던 백화점 업계는 자신의 고객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예병일 2006-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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