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고객만족경영 실전바이블 - 최고 경영.. 이상민 지음 |
참여자수 9명 |
|
|
|
|
|
|
|
머리가 좋아지는 하루 습관 - '20.. 요네야마 기미히로 지음, 이.. |
참여자수 7명 |
|
|
|
|
|
|
부자 오빠 부자 동생 로버트 기요사키 외 지음, .. |
참여자수 4명 |
|
|
|
|
|
|
|
스프링 - 기회를 낚아채는 충동의 힘 닉 태슬러 지음, 이영미 옮.. |
참여자수 2명 |
|
|
|
|
|
|
|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 - 7.. 김수영 지음 |
참여자수 3명 |
|
|
|
|
|
|
빙산이 녹고 있다고? - 펭귄에게 배우는 변화.. 존 코터.홀거 래스거버 지음.. |
참여자수 3명 |
|
|
|
|
|
|
|
트라이앵글 법칙 - 치명적 위기를 강력한 기회.. 페트릭 렌시오니 지음, 김지.. |
참여자수 3명 |
|
|
|
|
|
|
|
클라우드 혁명과 애플 구글 마이크로로소프트 -.. 오카지마 유시 지음, 김정환.. |
참여자수 2명 |
|
|
|
|
|
|
|
|
|
|
|
|
|
|
|
|
|
옐로스톤의 늑대와 미루나무... 시스템적인 사고의 중요성 |
|
|
|
|
|
|
|
|
유능한 팀장은 행동부터 다르다... 좋은 리더의 7가지 행동습관 |
|
|
|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기업/경영자 스토리 |
|
이나모리 가즈오에게 경영을 묻다 |
|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정택상 옮김
비즈니스북스
2009-05-09
|
|
|
|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3건 |
|
|
|
단순 밑줄 긋기 1 건
서평 0 건
칼럼 2 건
|
|
|
|
|
|
|
|
|
|
|
|
|
|
|
|
|
|
항상 마음에 담아 두길 바라며 참 경영인의 길 10 1. 사업의 목적과 의의를 명확히 설명한 후 지시하라. 리더는 최고경영자로서 무엇을 위해 이 사업을 하는 것인지 사업의 목적과 의의를 명확히 해야 한다. 또한 이러한 목적과 의의를 직원에게 설명하고 지지를 얻어 모두가 힘을 결집하게끔 노력해야 한다. 사업의 목적이나 의의는 리더 자신이나 부하직원에게 "우리는 이런 숭고한 목적을 위해 일하는 거야."라는 대의명분을 .. |
|
|
|
|
여운근 |
|
2010-06-12 |
|
|
|
|
|
|
|
|
이나모리 가즈오씨의 명언 중에 값매김이 경영의 핵심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예전에 책을 볼때는 잘 모르고 지나쳤던 부분인데 씹어 볼수록 맛이 나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격을 결정을 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지요. 기계적으로 원가계산이나 가격 협상을 말하는 게 아니라 시장에 그리고 고객에게 제시를 할 시제품의 가격은 깊은 숙고 끝에 나오야 하는 것이지요. 외부 시장 상황과 회사 내부의 상황을 꽤 .. |
|
|
|
|
강연수 |
|
2009-09-24 |
|
|
|
|
|
|
|
|
일본 사람들은 어느 한 분야에 훌륭한 성취를 이룬 사람들을 신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지요. 교세라의 이마모리 가즈오씨는 마쓰시타 고노스케와 함께 일본에서는 경영의 신으로 불리우는 분이지요. 이분이 책으로 말씀하시는 당신의 경영에 대한 논리는 참 간결하면서도 내 스스로를 깊이 뒤돌아 보게 합니다. 마치 평생 수련을 통해서 득검의 경지에 오른 사무라이가 한번 움직임으로 혹은눈빛 한번으로 주위를 제압하거나 .. |
|
|
|
|
강연수 |
|
2009-09-17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