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작성한 전체 노트 글 수 : 175 |
|
글 수 : 81 |
|
링크 메모 수 : 0 |
|
책 밑줄 긋기 수 : 94 |
|
|
|
|
|
|
|
|
|
짜라 |
|
|
|
|
|
|
|
|
|
|
|
|
|
|
사회과학 > 교육학 |
|
핀란드 교육의 성공 - 경쟁에서 벗어나 세계 최고의 학력으로 |
|
후쿠타 세이지 지음, 나성은.공영태 옮김
북스힐
2008-04-04
|
|
|
|
|
|
|
|
|
|
|
|
|
|
짜라의 독서노트 2010/02/02 핀란드 교육의 성공 | 후쿠타 세이지 | 북스힐 | 2008 핀란드 교육의 특징 P.9 핀란드 교육의 특징은 한마디로 말해서 '싫어하는 아이에게 억지로 강요하지 않는다.'이다. 물론 이 방법 저 방법을 동원해서 흥미를 유발시키기는 하지만 본인 스스로 할 마음이 생길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
|
|
|
|
|
2010-02-03 |
|
|
|
|
|
|
|
|
2010/02/02 성공적 교육의 기준 P. 50 핀란드와 한국의 예에서 보듯이 학교 교육에서 우수한 성과를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 검증되었다. 캐나다, 핀란드, 일본, 한국, 스웨덴의 결과는 높은 성적 수준과 학습 성과의 사회적 평등이 어울려 이룬 쾌거라 할 수 있다. 일본인 저자 세이지는 PISA 의 측정 결과를 근거로 위와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 핀란드는 어..
|
|
|
|
|
|
2010-02-02 |
|
|
|
|
|
|
|
|
핀란드 교육의 특징은 한마디로 말해서 '싫어하는 아이에게 억지로 강요하지 않는다.'이다. 물론 이 방법 저 방법을 동원해서 흥미를 유발시키기는 하지만 본인 스스로 할 마음이 생길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스스로 공부하세요! 그래도 잘 안 될 때는 도와줄게요!" - 들어가는 말
|
|
|
|
|
|
2010-02-01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