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승원 |
|
|
|
|
|
|
|
|
|
|
|
|
|
|
사회과학 > 교육학 |
|
대학 혁신,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 미국 일류대학의 숨겨진 경영전략 |
|
데이비드 커프 지음, 전제아 옮김
지식의날개(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7-06-09
|
|
|
|
|
|
|
|
|
|
|
|
|
|
***** 최근 대학 입학 자원수가 많이 줄어들고 몇몇 유명대학을 제외하고는 입학정원을 채우지 못하는 대학이 늘어나면서 우리나라에서도 대학에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사실 외국에선 이미 대학에 대한 의미를 달리 생각한지가 오래입니다. 전통적인 상아탑의 의미를 뛰어넘어 대학운영과 기업경영이 동일시되기 시작한 것입니다. 마케팅의 대가로 불리는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 교수는 학생을 ‘소비자’로, 대학입학을 학생..
|
|
|
|
|
|
2009-07-15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