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승원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기업 경영 |
|
디퍼런트 - 넘버원을 넘어 온리원으로 |
|
문영미 지음, 박세연 옮김
살림Biz
2011-01-24
|
|
|
|
|
|
|
|
|
|
|
|
|
|
*****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종신교수인 문영미가 쓴 < 디퍼런트 > 을 읽었습니다 . 책을 읽는 동안 머릿속에는 계속 블루오션이 떠오릅니다 . 시장수요는 경쟁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 이루어진다며 경쟁이 치열한 레드오션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자신만의 독특한 시장인 블루오션을 만들어야 한다는 김위찬 교수의 주장과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차별..
|
|
|
|
|
|
2011-06-17 |
|
|
|
|
|
|
|
|
|
|
|
|
|
|
(아래 글은 매일경제가 발간하는 경제월간지 '럭스맨' 3월호에 실린 제 글입니다. 활기찬 3월의 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차별화’. 이것이 성공으로 가는 길이라는 것은 누구나 안다. 하지만 아는 것과 실제 실천하는 것은 항상 다른 문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별화’가 아니라 거꾸로 ‘동일화’의 길을 선택한다. 그게 마음이 편하다. 그 대신 성공으로 가는 길은 점점 멀어져만 간다. 마트에 가본..
|
|
|
|
|
예병일 |
|
2011-02-28 |
|
|
|
|
|
|
|
|
< 차별화를 이야기하면서 점점 똑같아지는 세상을 이야기하다 > 국내 통신시장을 보자 . 통신시장에서 표준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경쟁하는 KT 와 SKT 두 업체를 보면 전자는 wifi 를 후자는 3G 망 증설을 내세우며 자신들의 서비스가 더 낫다는 주장을 한다 . 그런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떨까 . 국내 스마트 폰 이용자 가운데 wifi 와 3G 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 아니 ..
|
|
|
|
|
강홍민 |
|
2011-02-13 |
|
|
|
|
|
|
|
|
요즘 이케아의 한국진출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국내 가구업계가 비상이라는 얘기도 들립니다. 어제는 영국의 데일리 메일이 이케아의 '영업비밀'은 매장의 고객 동선을 복잡하게 디자인한 것이라는 보도를 하기도 했습니다. 2010년 세계 26개국 283개 매장에서 23억 파운드(약 4조원)이 넘는 이익을 낸 스웨덴의 이케아. 그 성공비결이 고객들이 출구를 찾기 어렵게 해 가능한 한 매장 안에 오래 머물게 만들어 충동구매를 ..
|
|
|
|
|
예병일 |
|
2011-01-25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