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작성한 전체 노트 글 수 : 125 |
|
글 수 : 38 |
|
링크 메모 수 : 1 |
|
책 밑줄 긋기 수 : 86 |
|
|
|
|
|
|
|
|
|
강연수 |
|
|
|
|
|
|
|
|
|
|
|
|
|
|
인문학 > 교양 인문학교양 인문학 |
|
강의 - 나의 동양고전 독법 |
|
신영복 지음
돌베개
2004-12-12
|
|
|
|
|
|
|
|
|
|
|
|
|
|
노자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 물론 노자는 노올 - 자의 준말이 아니라 한자로 늙을 로 ( 老 ) 자를 써서 老子입니다 . 그냥 풀이를 하며는 늙은이라고 됩니다만 , 제가 생각하기에는 두가지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 노자의 사상은 공자의 유가 사상과 함께 동양 사상..
|
|
|
|
|
|
2011-06-28 |
|
|
|
|
|
|
|
|
|
|
|
임종호
|
|
|
|
|
|
|
|
|
|
|
|
|
|
|
첨으로 링서스의 책밑줄긋기 노트를 작성해 봅니다. 나름 설레는 마음, 초심이 가슴에 넘실됩니다, 오늘부터 한 달의 한 권씩 정해 독서하며 동감하는 글을 올려보려 합니다. 무리하지 않고 감동 동감하는 글이 있으면 여러분과 나누려합니다. 첨으로 신영복 선생님이 쓰신 강의를 읽어보았습니다. 집 근처에 도서관이 있어 관외대출실에서 무슨 책을 읽어볼까 그저 한바퀴 돌아보는 데 눈에 뛰는 책이 바로 신영복 선생님의 강의였습니다, 강의..
|
|
|
|
|
권혁진 |
|
2009-08-12 |
|
|
|
|
|
|
|
|
"君者和以不同 小人同以不和 군자는 다양성을 인정하여 다스리려 하지 않고 소인은 지배하려고 하고 공존하지 못한다." 해석에 따라 다양하게 ...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데 조직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모습이라 동감이 가는 해석이랄 수 있습니다. 여전히 실천이 어려울 따름이지요.
|
|
|
|
|
임종호 |
|
2009-05-15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