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24-10-23 Wednes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88,872명 입니다.
당신은 14,355,396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로그인 |
예병일의경제노트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버블에 올라타기 vs. 끝나기를 기다리기 & '웹월..
전체
성공전략
기업경영
몰입 - 인생을 바꾸는 자기 혁명 -.. 황농문 지음
참여자수 10
엄마를 부탁해 신경숙 지음
참여자수 7
혼.창.통 - 당신은 이 셋을 가졌는.. 이지훈 지음
참여자수 7
꿈(dream)과 비전(vision)의 차이
예병일
금리와 환율의 관계... '환율전쟁'과 금통위의 기준금리 동결
예병일
심리학의 초두효과와 첫인상의 중요성
예병일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컬처 코드 - 세상의 모든 인간과 비즈니스를 여는 열쇠
  클로테르 라파이유 지음, 김상철 외 옮김 리더스북 2007-01-14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4
단순 밑줄 긋기 1    서평 1    칼럼 2   
이 책에 대한
 
김현숙
서가가기

예병일
서가가기
 
컬처코드
20세기의 장애물 중 하나는 우리가 아직 각 나라의 특성을 지나치게 막연하고 편협한 시각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는 일본을 일본인의 나라답게 만드는 것은 물론, 미국을 미국인의 나라답게, 프랑스를 프랑스인의 나라답게. 러시아를 러시아인의 나라답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다.   이처럼 무지한 탓에 모든 나라들은 서로를 오해하고 있다   - 루스 베네딕트의 <국화와 칼>중..
김현숙 2009-04-14
컬처코드
세계의 문화코드를 설명한 책 인줄 알았다.   아니었다. 이책은 글로벌 기업이라면 꼭 읽어봐야 할 책이 아닌가 한다.   자동차 하나를 놓고도 미국에서 자동차를 생각하는 코드와 영국에서 생각하는 코드가 다르다. 자동차에 대한 미국인의 코드는 '개성'이다. 독일인의 코드는 '엔진'이다. 미국인은 그차에 엔진을 무엇을 달았든 상관없이 다른 종류의 차들과 분명하게 구분되는 독특한 자동차를 원한다. 그래서 구태의연..
김현숙 2009-04-14
마케팅과 문화... 중동에서 명품 냉장고가 팔리지 않는 이유
지난해 한 가전업체에서 보석으로 장식된 냉장고를 중동지역에 출시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석유가격 급등으로 넘쳐나고 있는 중동지역의 '오일 머니'를 겨냥한 것이었지요. 그런데 의외로 잘 팔리지가 않았습니다. 금으로 장식한 대형TV는 한 대에 7000만원이 넘어도 주문이 밀려들었고, 500만원이 넘는 다이아몬드 장식의 휴대폰, 최고급 승용차, 명품 핸드백 모두 불티 나듯 팔렸는데, 유독 냉장고만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받은 것이지요...
예병일 2008-03-19
컬처코드, 인간과 세상을 제대로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열쇠
"축구는 'girl's sports'이니까요..." 지난해 제가 "왜 미국에서는 미식축구나 야구는 인기가 많은데 축구는 인기가 없나요?"라고 묻자, 저의 영어 선생님 아트가 했던 대답입니다. "아니 이렇게 거친 축구가 여자들이 하는 스포츠라니..." 저는 속으로 그렇게 생각하며 다시 한번 물어보았습니다. 미국 남성인 그는 다시 한번 축구가 미국에서는 남성보다는 여성이 즐기는 스포츠라고 말하더군요. "체격과 체력이 되는 ..
예병일 2007-01-22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1:1문의하기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