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24-12-27 Fri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88,872명 입니다.
당신은 14,355,396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로그인 |
예병일의경제노트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버블에 올라타기 vs. 끝나기를 기다리기 & '웹월..
전체
성공전략
기업경영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 당신의.. 이시형 지음
참여자수 8
NoData NoData
참여자수 843
하악하악 - 이외수의 생존법 이외수 지음, 정태련 그림
참여자수 7
금리와 환율의 관계... '환율전쟁'과 금통위의 기준금리 동결
예병일
이케아의 차별화 전략과 거꾸로 전략
예병일
과거의 나를 버리고 독하게 자기계발을 하라
박승원
대학교재/전문서적 > 경상계열
 마케팅 원리 - 제4판
  박찬수 지음 법문사 2010-01-09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2
단순 밑줄 긋기 0    서평 0    칼럼 2   
이 책에 대한
 
예병일
서가가기
 
브랜드의 4단계와 씁쓸한 미투제품들
급속한 기술의 발달로 상품의 차별화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 바로 '브랜드'이지요. 기술이나 제품은 비교적 쉽게 모방할 수 있지만, 브랜드는 모방하기가 그리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브랜드도 모방하는 일이 자주 벌어지고 있습니다. '베끼기 상술 판치는 식품업계'(조선일보, 2010.9.3)가 이름이 비슷한 '미투(me-too) 제품'들의 사례들을 나열했는..
예병일 2010-09-03
맹자, 이익이란 구하지 않아야 저절로 얻어지는 것
기업을 올바르게 경영한다는 것은 무엇인가. 어렵고 고민스러운 근본적인 화두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어려운 문제의 해답은 '기본'에 있기 마련이지요.   "고객에게 경쟁기업보다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는다. 이익 극대화를 기업의 사명으로 삼지 않는다. 이익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얻게되는 결과라고 믿는다."   이익이 아니라 고객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시안적인 생각으로..
예병일 2010-08-26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1:1문의하기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