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24-12-27 Fri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88,872명 입니다.
당신은 14,355,396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로그인 |
예병일의경제노트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버블에 올라타기 vs. 끝나기를 기다리기 & '웹월..
전체
성공전략
기업경영
WHO 후 - 내 안의 100명의 힘 밥 보딘 지음, 김명철 옮김
참여자수 9
술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 몸, 마음.. 아잔 브라흐마 지음, 류시화..
참여자수 6
몰입 - 인생을 바꾸는 자기 혁명 -.. 황농문 지음
참여자수 10
꿈(dream)과 비전(vision)의 차이
예병일
'측정'할 수 있을 때 진지해진다 & 경제노트2.0에 대한 격려 감사드립니다
예병일
심리학의 초두효과와 첫인상의 중요성
예병일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포지셔닝 - 20주년 기념판,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의 마케팅 클래식
  잭 트라우트 & 알 리스 지음, 안진환 옮김 을유문화사 2006-11-29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3
단순 밑줄 긋기 0    서평 1    칼럼 2   
이 책에 대한
 
백승철
서가가기

예병일
서가가기
 
제품 자체가 아니라 고객의 마인드에 초점을 맞추는 포지셔닝, 그리고 요즘 정치
요며칠 우리 정치가 '격랑'속으로 빠져들었습니다.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가 무소속으로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히면서 기존의 대선구도가 흐트러진 것입니다. 이회창씨의 출마선언을 TV로 보며 '포지셔닝'이라는 단어가 떠오르더군요. "국민들의 마인드에 이회창씨는 어떻게 포지셔닝되어 있을까..." '대쪽'인지 아니면 '차떼기'인지. 그러면 '경제'를 원했던 이명박씨나 '개성공단'을 원했던 정동영씨는 실제로 어떻게 포지셔닝되어 ..
예병일 2007-11-08
한 단어로 표현하라
볼보라는 단어에서는 '안전성'(safety)이 떠오릅니다. 페덱스는 무엇이든지 '하루밤 만에'(overnight) 배달해줄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그런 걸 보면, 두 회사는 모두 대중을 상대로 한 커뮤니케이션에서 성공한 셈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회사들이, 개인들이, 나에 대해 많은 걸 이야기하고 싶어합니다. 대중에게 '자세히' 설명하고 싶은 유혹을 이기지 못합니다. "내가 이렇게 멋진 일을 많이 하는데, 어떻게 한 단..
예병일 2004-03-18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1:1문의하기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