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24-10-22 Tues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88,872명 입니다.
당신은 14,355,396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로그인 |
예병일의경제노트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버블에 올라타기 vs. 끝나기를 기다리기 & '웹월..
전체
성공전략
기업경영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이민규 지음
참여자수 7
술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 몸, 마음.. 아잔 브라흐마 지음, 류시화..
참여자수 6
엄마를 부탁해 신경숙 지음
참여자수 7
스티브 잡스의 열정... "돈과 명예를 얻지 못하더라도 끝까지 자신의 길을 고집하..
예병일
이케아의 차별화 전략과 거꾸로 전략
예병일
심리학의 초두효과와 첫인상의 중요성
예병일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폴 스미스 지음, 최경남 옮김 거름 2005-02-14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2
단순 밑줄 긋기 0    서평 0    칼럼 2   
이 책에 대한
 
예병일
서가가기
 
소비자와 이노베이터, 얼리 어답터, 초기대중, 후기대중
신제품이나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할 때, 타깃 고객을 제대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것'에 관심이 별로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해선 아무리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해도 성과를 얻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고객은 '새로운 것'에 대한 수용태도에 따라 '이노베이터', '얼리 어답터', '초기대중', '후기대중', '저항그룹'으로 나뉩니다. 이노베이터는 '새로운 것'을 먼저 사용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 소비자 그룹으로 전체의 2..
예병일 2005-08-31
피카소의 그림과 타깃 마케팅
세그먼테이션(Segmentation)이란 전체 중 일부를 분할한 시장을 의미합니다. 마케팅에서는 비슷한 데모그라픽스(인구통계학적 특성)를 가진 사람들은 비슷한 니즈를 갖는다고 가정하지요. 그래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골라내 이들에게 마케팅을 집중하기 위해 세그먼테이션을 합니다. 서울에 사는 20대 남성 직장인... 이런 식의 세그먼테이션이 생겨나는 겁니다. 이렇게 시장을 세분화해 그 중 하나를 선택해 마케팅..
예병일 2005-08-25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1:1문의하기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