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24-10-22 Tues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88,872명 입니다.
당신은 14,355,396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로그인 |
예병일의경제노트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버블에 올라타기 vs. 끝나기를 기다리기 & '웹월..
전체
성공전략
기업경영
NoData NoData
참여자수 843
하악하악 - 이외수의 생존법 이외수 지음, 정태련 그림
참여자수 7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이민규 지음
참여자수 7
옐로스톤의 늑대와 미루나무... 시스템적인 사고의 중요성
예병일
마음 근육을 키우는 '3초 법칙'
예병일
과거의 나를 버리고 독하게 자기계발을 하라
박승원
경제경영 > 기업 경영
 경영이란 무엇인가
  조안 마그레타 지음, 권영설 외 옮김 김영사 2004-12-26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4
단순 밑줄 긋기 0    서평 0    칼럼 4   
이 책에 대한
 
신경기
서가가기

예병일
서가가기
 
수신제가치국평천하라
경영관련 서적을 읽다보면 정말 신화같은 일들을 만들어내는 기업들이나 기업인들의 이야기를 많이 접한다. 그러나 1년 혹은 그보다 짧은시간에 책의 내용을 허무하게 만드는 사건이 일어난다. 소니가 그러했고 엔론이 뒤통수를 쳤으며 요즘 도요타가 그러하다 특히 도요타경우 아마 관련서적이 꽤 많을 것이다. 21세기 들어서 맥킨지 관련 서적 붐이후 가장 많은 것이 도요타관련서적일 것이다.  그래서 일까 지금 도요타관련 기사들은 정..
신경기 2010-02-02
기업의 외부지향성... 가치는 고객이 결정한다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가치창조'입니다. 기업의 경영자나 직원은 항상 '가치'에 대해 고민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가치'는 그 기업의 고객이 결정합니다. 그 기업과 직원이 무엇을 하느냐가 가치를 결정하지는 않는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많은 경영자나 직원들이 이 기본적인 원칙을 잊고 지냅니다. 내가 만드는 제품, 내가 개발하는 기술... 내가 하는 일 자체에만 집중하고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면서, 정작 가치의 근본,..
예병일 2006-03-21
맥도널드의 비즈니스? 좋은 햄버거가 아니라 빠르고 싼 햄버거를 파는 것
"우리 회사의 비즈니스는 무엇인가?" "누가 고객인가?" "고객이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피터 드러커가 조언한, 경영자가 항상 스스로에게 질문해보아야할 세가지 항목입니다. 이 질문들에 답하면서 경영자는 비로소 자신의 기업을 고객의 시각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전 세계 곳곳에 자리잡고 있는 맥도널드 점포들. 맥도널드 사가 초창기에 자신의 비즈니스를 '햄버거 사업'이라고 정의했다면, '좋은 햄..
예병일 2005-10-27
경영자는 탐험 시대의 항해사처럼 바라보아야 한다
탐험 시대의 항해사들. 그들은 탐험선의 뱃전에 서서 한쪽 눈으로는 머나먼 수평선을 바라보았고, 다른 한쪽 눈으로는 현재의 위치를 보았습니다.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현재의 위험'에 대비해야하는 것은 물론, 궁극적인 목적지로 향하는 '미래'를 동시에 준비해야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탐험 시대 항해사들의 자세는 지금의 경영자들에게도 똑같이 필요한 덕목입니다. 경영자는 현재의 결과에 책임지는 것은 물론, 미래에 대해서도 책임을 져야합..
예병일 2005-09-22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1:1문의하기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