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24-10-22 Tues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88,872명 입니다.
당신은 14,355,396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로그인 |
예병일의경제노트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버블에 올라타기 vs. 끝나기를 기다리기 & '웹월..
전체
성공전략
기업경영
디테일의 힘 - 작지만 강력한 왕중추 지음, 허유영 옮김
참여자수 12
엄마를 부탁해 신경숙 지음
참여자수 7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이민규 지음
참여자수 7
뇌가 젊어지고 좋아지는 10가지 생활습관... '새로운 체험'으로 뇌에 '자극'을..
예병일
성공적인 이메일 쓰기 방법
예병일
효율적인 것과 효과적인 것의 차이
예병일
경제경영 > 기업 경영
 디퍼런트 - 넘버원을 넘어 온리원으로
  문영미 지음, 박세연 옮김 살림Biz 2011-01-24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4
단순 밑줄 긋기 0    서평 1    칼럼 3   
이 책에 대한
 
김선형
서가가기

임희철
서가가기

이건찬
서가가기

박승원
서가가기

강홍민
서가가기

예병일
서가가기
 
대결 적수 다제거
*****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종신교수인 문영미가 쓴 < 디퍼런트 > 을 읽었습니다 . 책을 읽는 동안 머릿속에는 계속 블루오션이 떠오릅니다 . 시장수요는 경쟁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 이루어진다며 경쟁이 치열한 레드오션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자신만의 독특한 시장인 블루오션을 만들어야 한다는 김위찬 교수의 주장과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차별..
박승원 2011-06-17
차별화와 벤치마킹은 ‘길’이 다르다
(아래 글은 매일경제가 발간하는 경제월간지 '럭스맨' 3월호에 실린 제 글입니다. 활기찬 3월의 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차별화’. 이것이 성공으로 가는 길이라는 것은 누구나 안다. 하지만 아는 것과 실제 실천하는 것은 항상 다른 문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별화’가 아니라 거꾸로 ‘동일화’의 길을 선택한다. 그게 마음이 편하다. 그 대신 성공으로 가는 길은 점점 멀어져만 간다.   마트에 가본..
예병일 2011-02-28
이케아의 차별화 전략과 거꾸로 전략
요즘 이케아의 한국진출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국내 가구업계가 비상이라는 얘기도 들립니다. 어제는 영국의 데일리 메일이 이케아의 '영업비밀'은 매장의 고객 동선을 복잡하게 디자인한 것이라는 보도를 하기도 했습니다. 2010년 세계 26개국 283개 매장에서 23억 파운드(약 4조원)이 넘는 이익을 낸 스웨덴의 이케아. 그 성공비결이 고객들이 출구를 찾기 어렵게 해 가능한 한 매장 안에 오래 머물게 만들어 충동구매를 ..
예병일 2011-01-25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1:1문의하기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