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 대한민.. 김혜남 지음 |
참여자수 9명 |
|
|
|
|
|
|
|
|
|
|
|
|
|
|
백만불짜리 습관 - 브라이언 트레이시..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서.. |
참여자수 3명 |
|
|
|
|
|
|
|
|
|
|
|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 당신의.. 이시형 지음 |
참여자수 8명 |
|
|
|
|
|
|
사람은 믿어도, 일은 믿지 마라! 고야마 노보루 지음, 박은희.. |
참여자수 2명 |
|
|
|
|
|
|
|
클라우드 혁명과 애플 구글 마이크로로소프트 -.. 오카지마 유시 지음, 김정환.. |
참여자수 2명 |
|
|
|
|
|
|
|
그들의 생각은 어떻게 실현됐을까 스콧 벨스키 지음, 이미정 .. |
참여자수 2명 |
|
|
|
|
|
|
|
|
|
|
|
|
|
맥세이프(Magsafe)와 스티브 잡스의 창의성 |
|
|
|
|
|
|
|
|
옐로스톤의 늑대와 미루나무... 시스템적인 사고의 중요성 |
|
|
|
|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
2010 트렌드 키워드 - 키워드로 읽는 오늘의 세상 |
|
김민주 지음
미래의창
2009-12-28
|
|
|
|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5건 |
|
|
|
단순 밑줄 긋기 0 건
서평 0 건
칼럼 5 건
|
|
|
|
|
|
|
|
|
|
|
|
|
|
|
최현주
|
|
|
|
|
|
|
|
|
|
|
|
|
|
|
|
|
와우....단어들은.... 아직까지는 익숙하다. 하지만.....점점 그 깊숙한 내막을 알 시간과 겨를이 없다. 정보는 무한의 빛의 속도로 쏟아지고 깜박하면... 어느새 나와는 상관없는 세계로 흘러가버린다. 대화의 요체에 따라 새로운 인간관계가 형성되고 그렇다고 너무 깊은것도 원하지 않는 이분법적인 세상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니 사회는 전형적인 아메바식 분법으로 나뉘고 있다. 경제적 부익부 빈익빈이라서 사회구조가 나뉘는것이 아니.. |
|
|
|
|
최현주 |
|
2010-01-16 |
|
|
|
|
|
|
|
|
아... 엄마의 치맛바람 세대여서 그런지 저런 단어가 왜이리 진부하게 들리면서도 여전히 우리 사회역시 갇혀있는 작은 비행장이라는 것이다. 사회생활까지도 어머니들에게 의지한다는것이 조금 더 생소하고 갑갑한 얘기로 들린다. 참 어머니들도 대단하시다. 그 열정에,, 그 힘에 정말 대단한 한국의 어머니들이라고 생각한다. 미국에 있는 울 친척오빠는 멕시코 언니와 함께 가정을 이루고 있다. 아이 셋을 낳았고 결혼한지 12-3.. |
|
|
|
|
최현주 |
|
2010-01-16 |
|
|
|
|
|
|
|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은 다시 백투더 베이직을 하고 있다. 미투데이,트위터와 같은 sns 사이트의 각광은 분명 에고노믹스만은 아닌것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더욱 그렇다. 나도 오랜 시간동안 인터넷 서비스를 헤매고 다녔지만, 점점 기발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나와도 결국은 어느정도의 한계점이라는 시간성을 배제할수없다는것이다. 물방울이 떨어져 돌을 뚫어내는 시간의 힘이 축적의 힘으로 온라인을 끊을수없는 강력한 도구로 만들어주리라 믿기.. |
|
|
|
|
최현주 |
|
2010-01-16 |
|
|
|
|
|
|
|
|
타이어 재활용 에너지원 폐휴대폰 1톤에서 추출하는 순금의 양 400그램(같은양 금강석에서는 5그램) DSLR카메라에 대해 지인들과 대화를 나누던중 몇백을 하는 고가의 카메라도 벌써 중고시장에 활황을 타고 중가에 잘 매매된다고 한다. 그만큼 사람들의 소비 패턴이 새로운 신상품이 우후죽순으로 쏟아져 나오면서 소비교체시기가 빨라지고 폐품으로 전락하는 사이클 역시 그렇다. 나 역시 그런 소비패턴에 당당하게 말할수없지만 경각.. |
|
|
|
|
최현주 |
|
2010-01-15 |
|
|
|
|
|
|
|
|
친구 어머님도 슈퍼마켓을 하고 계신다. 동네에서 많은 분들의 온정으로 아직까지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말을 들었다. 하지만,,, 점점 가까이 생겨나는 ssm의 환경을 무시할수는 없을것이다. 정부가 조정에 나선다고 했지만, 기업들의 막강한 자본힘에 정부가 손을 들어줄지 모르겠다. 대세의 흐름을 무시할수는 없기 때문에 안타까워만은 할수없다. 경쟁할수있는 상대는 될수없어도 독자적인 특화경쟁상품과 가치를 길러내야 할것이다. |
|
|
|
|
최현주 |
|
2010-01-15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