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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병일의경제노트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버블에 올라타기 vs. 끝나기를 기다리기 & '웹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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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전략
기업경영
WHO 후 - 내 안의 100명의 힘 밥 보딘 지음, 김명철 옮김
참여자수 9
술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 몸, 마음.. 아잔 브라흐마 지음, 류시화..
참여자수 6
머리가 좋아지는 하루 습관 - '20.. 요네야마 기미히로 지음, 이..
참여자수 7
심리학의 초두효과와 첫인상의 중요성
예병일
디테일과 주은래 총리의 국수
예병일
유능한 팀장은 행동부터 다르다... 좋은 리더의 7가지 행동습관
예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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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세의 마쓰시타 고노스케, 오사카 엑스포 부스에 줄서며 고객을 이해하다
칼럼
The Complete Ceo (Paperback) ... 마크 토마스 외 지음 참여자수 1
'고객'을 이해하는 것, 이것이야말로 비즈니스의 핵심입니다. CEO를 포함한 경영진은 고객의 중요성을 그 누구보다 잘 압니다. 회사의 성과를 책임져야하는 위치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경영진으로 올라갈 수록 고객과 멀어집니다. 추상적으로는 고객의 중요성을 잘 알면서도 실제로는 고객에 반하는 결정을 내리곤 하게되는 이유입니다.   고객을 이해하기 ..
예병일 2009-08-27
0603~0614_만나야 할 사람은 언젠가 꼭 만나는 법이지(책 '모모'를 읽고)
책 서평
MOMO (paperback) 미하엘 엔데 지음 참여자수 1
0603~0614_책 '모모'를 읽고(미하엘 엔데 지음. 주인공 모모. 조연 호라박사,거북이 카시오페이아, 베포 아저씨, 기기 아저씨, 그리고 회색 신사들)   드디어 다 읽었다, 모모!   12일만이다. 매일 하루에 1시간 (혹은 아예 안 읽은 적도 있었더랬다.)정도 꼬박 읽어 드.디.어!   아마 이 책이 조금만 얇았어도 더 천천히 읽..
정하나 2009-06-14
Grown Up Digital - Characteristics of a Generation p.73-96
칼럼
Grown Up Digital (Hardcover... Tapscott, Don 참여자수 1
위키노믹스의 저자 돈 탭스콧. 그의 최근 저서인 "디지털 환경에서 자라난 N세대" . 이 책에서는 Net 세대라 불리는 디지털 환경에서 자란 아이들에 대한 특징을 정리하며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다. 위의 8가지 특징으로 정리하고 있다.   무엇을 언제 어디에서 구매할지, 어떻게 친구와 얘기할지 등을 비롯하여 일상 생활 속에서의 선택 자..
오주현 2009-05-08
What do you want to be remembered for?
칼럼
The Daily Drucker (Hardcover) -... 피터 드러커 지음 참여자수 1
"What do you want to be remembered for?" 우리가 항상 스스로에게 물어보아야 하는 말입니다. "나는 어떻게 기억되기를 원하는가?" 제가 2004년 1월6일 처음 보내드렸던 경제노트의 주제도 이것에 대해서였습니다. 그 글에서는 한 치과의사, “나는 내가 치료한 환자들이 죽어서 병원 안치대에 누웠을 때 사람들로부터 ..
예병일 2006-05-25
핵심을 즉각 꿰뚫는 통찰력... 직관의 힘
칼럼
Practical Intuition (Reprint, ... Day, Laura 참여자수 1
'직관'의 힘을 기르면 시장이 보입니다. 논리나 감성과는 또 다른, '성공으로 가는 길'을 알려줍니다. 유명한 기업가, 과학자들은 대개 뛰어난 직관력을 갖고 있습니다. 직관에 따라 행한 선택, 결정이 그들을 커다란 성공으로 인도한 경우가 많습니다. 직관이란 '핵심을 즉각 꿰뚫는 통찰력', '이성에 의존하지 않고 대상에 대한 지식을 직접 얻는 것'이라고 저자..
예병일 2006-01-23
매스 마케팅과 다이렉트 마케팅
칼럼
Principles of Marketing (1... Kotler, Philip 참여자수 1
다이렉트 마케팅이란 즉각적인 반응을 얻고 지속적인 고객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타게팅된 개별 소비자들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필립 코틀러 교수의 정의입니다. 즉 다이렉트 마케터는 고객과 직접 대화합니다. 과거에는 우편으로, 지금은 전화, 팩스, 그리고 인터넷으로 대화합니다. 세분화된 고객군, 한걸음 더 나아가 고객 개개인을 대상으로 직접..
예병일 2005-03-09
old marketing과 smart marketing
칼럼
Principles of Marketing (1... Kotler, Philip 참여자수 1
세상이 변하면 마케팅도 달라져야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마케팅을 판매나 광고라고 생각하는 비즈니스맨이 많습니다. 그들은 제품과 세일즈에만 관심을 쏟고, 어떻게 하면 새로운 고객을 찾을 수 있을까만 고민합니다. 표준화된 제품을 대량생산해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치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 온 힘을 기울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대를 이해하고 있는 비..
예병일 2005-03-02
마케팅이란...
칼럼
Principles of Marketing (1... Kotler, Philip 참여자수 1
'마케팅의 시대'입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은 물론이고, '1인 경영' 시대에 스스로를 마케팅해야하는 개인들에게도 마케팅은 중요한 화두입니다. 코틀러는 마케팅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중시합니다. 그리고 '고객 가치'와 '고객 만족'을 강조합니다. 마케팅의 목적이 높은 가치를 약속해 새로운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것, 그리고 만족을 제공하면서 기존 고객..
예병일 2005-02-03
PR(Public relations)의 위력에 항상 관심을
칼럼
Principles of Marketing (1... Kotler, Philip 참여자수 1
Kotler가 쓴 'Principles of Marketing' 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한 권 구입해 책장에 꽂아 놓고 틈틈히 보시면 좋을 책입니다. 번역서도 있긴 하지만, 원서로 보시는 것이 오히려 의미 전달이 더 잘 될듯 합니다. 코틀러도 지적했듯이, PR은 강력한 파워를 갖고 있습니다. 광고를 하려면 신문지면이나 방송시..
예병일 2005-01-05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1:1문의하기 개인정보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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