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24-10-22 Tuesday
홈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88,872명 입니다.
당신은 14,355,396번째 방문객 입니다.
경제노트 서가 가족이 쓰는 노트 책밑줄긋기 독서모임
로그인 |
님의 정보
조영동
작성한 전체 노트 글 수 : 100
글 수 : 60
링크 메모 수 : 10
책 밑줄 긋기 수 : 30
'조영동'님의 노트검색
검색
조영동
경제경영
IT과학
세계
사회
생활문화
스포츠
이야기
지식
조영동
전체보기 (100)
뉴스 (2)
정보와 지식 (28)
사는 이야기 (5)
사진앨범 (2)
유머와 해학 (24)
스포츠 이야기 (3)
사랑 (14)
산책정보 (2)
IT과학 (6)
역사 (8)
재테크 (2)
생각 (4)
건강 (0)
  조영동
조영동의 노트 -  조영동의 노트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소비의 심리학 - 세종마케팅총서 10
 로버트 B. 세틀. 파멜라 L. 알렉 지음, 대홍기획 마케팅컨설팅그룹 옮김
 세종서적
 2003-04-30
이 책에 대한
다원적 무지
진짜 동기와 나타난 동기가 다르다고 합니다.   가끔 내가 왜 그것을 선택했는지 모르거나 알면서도 밝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가 잠재 의식에서 챙피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가끔 설문조사를 하면 저도 내가  왜 그런 생각을 했을까 모르고 있거나 내가 생각하는 것과 전혀 다른 이유를 적을 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내 진짜 이유보다 더 고상한 이유를 내 스스로 찾았던건 아닐까 생각하게 되네요^^ ..
2009-10-09
 
장홍진
서가가기

진영대
서가가기

예병일
서가가기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고자 하는 사람은 결국 아무도 만족시키지 못하고 끝나버리게 마련이다.
수학이라는 학문을 배우면서 수학문제를 풀려면 내가 가진 조건이 무엇인지 알아야 함을 배웠다. 시장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내가 가진 조건은 무엇인가? 를 생각해야 한다. 나에게 적합한 세그먼트를 찾아 집중해야 한다. 결국 선택과 집중 이다.
장홍진 2009-09-18
당신이 어떻게 행동하는 지 알고 싶으신가요? - "소비의 심리학"을 읽고
밑줄 그은 부분들만 대충 들여다 보아도 그 속엔 나의 행태를 나보다 더 정확하게 기술하고 있다. 생각해 보면 나는 대부분 마케터의 의도에 따라 선택을 하고 있다. 마케팅이라는 것이 소비자에게 좋은 상품의 정보를 전달해 주어서 선택을 돕는다고 생각할 때 소비자인 나로선 비할 수 없는 축복이지만 기회비용이 오히려 더 큰 선택을 유발시키거나 불량 상품을 선택하도록 조작한 것이라면 나에겐 재앙에 가깝다. 다행인 것은 나의 행태는 많은..
진영대 2009-08-05
소비의 심리학과 생애단계별 마케팅
지난 5월5일 어린이날 아침, 아이의 교실을 찾았습니다. '아빠의 날' 행사로 교실에서 아빠들이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받았지요. 행사 중 하나로 '아이들이 가장 원하는 것'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새 휴대폰, MP3, 게임기, 야구글로브, 강아지... 집계된 품목의 리스트를 보고 미소가 절로 나왔습니다. 제 아이가 평소에 '노래'를 부르는 것들을 다른 아이들도 똑같이 갖고싶어했으니까요.   '소비자'를 이해하는 ..
예병일 2009-05-15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1:1문의하기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