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작성한 전체 노트 글 수 : 100 |
|
글 수 : 60 |
|
링크 메모 수 : 10 |
|
책 밑줄 긋기 수 : 30 |
|
|
|
|
|
|
|
|
|
조영동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
소비의 심리학 - 세종마케팅총서 10 |
|
로버트 B. 세틀. 파멜라 L. 알렉 지음, 대홍기획 마케팅컨설팅그룹 옮김
세종서적
2003-04-30
|
|
|
|
|
|
|
|
|
|
|
|
|
|
진짜 동기와 나타난 동기가 다르다고 합니다. 가끔 내가 왜 그것을 선택했는지 모르거나 알면서도 밝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가 잠재 의식에서 챙피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가끔 설문조사를 하면 저도 내가 왜 그런 생각을 했을까 모르고 있거나 내가 생각하는 것과 전혀 다른 이유를 적을 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내 진짜 이유보다 더 고상한 이유를 내 스스로 찾았던건 아닐까 생각하게 되네요^^ ..
|
|
|
|
|
|
2009-10-09 |
|
|
|
|
|
|
|
|
|
|
|
|
|
|
수학이라는 학문을 배우면서 수학문제를 풀려면 내가 가진 조건이 무엇인지 알아야 함을 배웠다. 시장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내가 가진 조건은 무엇인가? 를 생각해야 한다. 나에게 적합한 세그먼트를 찾아 집중해야 한다. 결국 선택과 집중 이다.
|
|
|
|
|
장홍진 |
|
2009-09-18 |
|
|
|
|
|
|
|
|
밑줄 그은 부분들만 대충 들여다 보아도 그 속엔 나의 행태를 나보다 더 정확하게 기술하고 있다. 생각해 보면 나는 대부분 마케터의 의도에 따라 선택을 하고 있다. 마케팅이라는 것이 소비자에게 좋은 상품의 정보를 전달해 주어서 선택을 돕는다고 생각할 때 소비자인 나로선 비할 수 없는 축복이지만 기회비용이 오히려 더 큰 선택을 유발시키거나 불량 상품을 선택하도록 조작한 것이라면 나에겐 재앙에 가깝다. 다행인 것은 나의 행태는 많은..
|
|
|
|
|
진영대 |
|
2009-08-05 |
|
|
|
|
|
|
|
|
지난 5월5일 어린이날 아침, 아이의 교실을 찾았습니다. '아빠의 날' 행사로 교실에서 아빠들이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받았지요. 행사 중 하나로 '아이들이 가장 원하는 것'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새 휴대폰, MP3, 게임기, 야구글로브, 강아지... 집계된 품목의 리스트를 보고 미소가 절로 나왔습니다. 제 아이가 평소에 '노래'를 부르는 것들을 다른 아이들도 똑같이 갖고싶어했으니까요. '소비자'를 이해하는 ..
|
|
|
|
|
예병일 |
|
2009-05-15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