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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윤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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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 기업 경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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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T SECOND - 신시장을 지배하는 재빠른 2등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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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스탄티노스 마르키데스 외 지음, 김재문 옮김
리더스북
2005-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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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2등전략 = 시장 진입의 최적 타이밍 3년여를 조명이라는 한 아이템을 갖고 분투 중인 선배 한 분이 있다. 시행착오를 겪은 후에 최근 그간 해오던 작업의 범위를 좁히고 조명을 캐릭터화하여 내놓으려고 준비 중이다. 이 아이템도 사실 언제 제품이 되어서 시장에 나올지 모른다. 처음에도 금방 시제품이 나올 것 같았는데도 아직 나오지를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쨌든 막바지에 다다랐다는 선배와 전화통화를 했다. 아이리버의 디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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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1-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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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의 벽'을 무너뜨리고 시장에 안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미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분야에서도 신제품이 성공하기란 매우 어려운 것인데, 특히 그것이 완전히 새로운 컨셉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면 더 말할 나위도 없습니다. 식품가공업의 개척자 헨리 하인즈(Henry Heinz). 우리가 식료품 매장에서 케첩이나 피클을 사면서 많이 접하는 하인즈 브랜드를 만든 사람입니다. 그는 사람들이 신선한 농산품을 쉽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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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병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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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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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2등 전략(Fast Second Strategy)'. 무조건 제일 먼저 시장에 진입하려하지 않고 '적절한 시점'에 움직여 실질적은 선도기업이 되려는 전략입니다. 시장에 빨리 진입해 자신의 제품이 업계의 표준으로 부상하게 만드는 '선발전략'과 새로운 제품이 시장에 완전히 자리를 잡는 것을 기다렸다가 그 표준에 맞는 아류 제품을 만들겠다는 '후발전략'과 비교되는 전략입니다. 런던경영대학원 마르키데스 교수는 많은 기업들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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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병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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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1-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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