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작성한 전체 노트 글 수 : 59 |
|
글 수 : 0 |
|
링크 메모 수 : 0 |
|
책 밑줄 긋기 수 : 59 |
|
|
|
|
|
|
|
|
|
길윤웅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
소비의 새물결 트레이딩 업 |
|
마이클 J. 실버스타인 외 지음, 보스턴컨설팅그룹 옮김
세종서적
2005-05-09
|
|
|
|
|
|
|
|
|
|
|
|
|
|
전세계적으로 특히 우리나라에서도 저출산의 현상들이 눈에 띄게 두드러지고 있다. 이같은 현상은 새로운 사회구조를 만들면서 기업들의 전통적인 제품제조와 판매방식을 바꾸도록 부추키고 있다. 산부인과의사는 병원 문을 닫거나 다른 업종-몸매관리 등의 업종-으로 내부시설을 변경하며 생존 방식을 바꾸어가고 있다. 이같은 바람은 어디에서 오는걸까? 그것은 이제 소비자들은 평균선에 있기를 거부하고 있기 때문으로 볼 수 있다. 지금의 소..
|
|
|
|
|
|
2005-09-20 |
|
|
|
|
|
|
|
|
|
|
|
예병일
|
|
|
|
|
|
|
|
|
|
|
|
|
|
|
'트레이딩 업'이 소비에서의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일시적인 유행으로 끝날지, 아니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를 잡을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 겠지만, 이런 움직임이 한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강력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트레이딩 업이란 중산층 이상의 소비자가 감성적인 만족을 얻기 위해 가격이 비싼 제품을 기꺼이 구매하는 경향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감성적인 만족'과 '높은..
|
|
|
|
|
예병일 |
|
2005-05-18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