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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병일의경제노트
빌 게이츠의 공부를 위한 '사고의 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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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블에 올라타기 vs. 끝나기를 기다리기 & '웹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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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전략
기업경영
디테일의 힘 - 작지만 강력한 왕중추 지음, 허유영 옮김
참여자수 12
아프니까 청춘이다 - 인생 앞에 홀로.. 김난도 지음
참여자수 8
혼.창.통 - 당신은 이 셋을 가졌는.. 이지훈 지음
참여자수 7
성공적인 이메일 쓰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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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브 잡스의 열정... "돈과 명예를 얻지 못하더라도 끝까지 자신의 길을 고집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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옐로스톤의 늑대와 미루나무... 시스템적인 사고의 중요성
예병일
자기계발 > 실용능력 계발
 협상이 즐겁다
  개빈 케네디 지음, 신지선 옮김, 박재복 감수 W미디어 2006-10-22
이 책과 관련한 전체 글 수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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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에 대한
 
예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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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의 법칙... 거친 협상상대, 화난 고객을 대하는 방법
살아가는 과정은 크고 작은 '협상'의 연속입니다. 업무상 계약을 할 때, 상점에서 물건을 살 때, 항으하는 고객을 응대할 때... 부드러운 협상도 있지만 가끔은 거친 상대를 만날 때도 있습니다. 난처한 경우입니다. 이런 상황에 부딪치면 상대방과 마찬가지로 거칠게 나가는 사람도 있고 반대로 부드럽게, 약하게 나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데 저자는 이 두가지 방법 모두 사나운 협상상대에 대처하는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
예병일 2008-08-20
협상의 목표... 승리가 아니라 성공이다
협상의 목표는 무엇일까. '승리'가 아니라 '성공'이 협상의 목표입니다. 이렇게 '승리'가 아닌 '성공'을 목표로 삼으면 나나 상대방 모두 만족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불만'이나 '불평'만으로는 협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기 힘듭니다. 상대가 마음에 들지 않은 경우에도 불평을 하는 대신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지혜로운 방법이지요. 무조건 상대를 다그치고 불만을 토로해서는 좋은 결과, 바람직한 해..
예병일 2007-12-17
협상에 가장 유용한 단어는... IF(만약...하면)
우리는 항상 '협상'을 하며 살아갑니다. 거래계약서를 조금이라도 유리하게 만들려는 거래회사 직원, 집세를 올리려는 집주인, 조금이라도 더 비싸게 팔려는 전자상가 직원, 예약을 했는데도 자리가 없다고 말하는 고급 식당의 지배인... 심지어 아기가 우는 것도 '협상'을 제안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우유를 주거나 기저귀를 갈아줘. 그러면 울음을 멈출게." 아기는 커가며 협상에 더욱 영악해집니다. 할아버지, 할..
예병일 2007-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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