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2024-12-26 Thursday
현재 경제노트 가족은 388,872명 입니다.
당신은 14,355,396번째 방문객 입니다.
|
님의 정보
강홍민
작성한 전체 노트 글 수 :
30
글 수 :
1
링크 메모 수 :
0
책 밑줄 긋기 수 :
29
'
강홍민
'님의 노트검색
경제일반
경영일반
마케팅
과학공학
사회일반&사건
문학
영화
자기계발&리더십
역사
철학인문
강홍민
경제경영
IT과학
사회
생활문화
연예오락
지식
강홍민
(30)
책 밑줄긋기
(29)
뉴스
(0)
정보와 지식
(1)
사는 이야기
(0)
사진앨범
(0)
강홍민
강홍민의 노트
- 강홍민의 노트
경제경영 > 기업 경영
디퍼런트 - 넘버원을 넘어 온리원으로
문영미 지음, 박세연 옮김
살림Biz
2011-01-24
이 책에 대한
차별화를 말하지만 점점 같아지는 세상을 이야기하다
< 차별화를 이야기하면서 점점 똑같아지는 세상을 이야기하다 > 국내 통신시장을 보자 . 통신시장에서 표준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경쟁하는 KT 와 SKT 두 업체를 보면 전자는 wifi 를 후자는 3G 망 증설을 내세우며 자신들의 서비스가 더 낫다는 주장을 한다 . 그런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떨까 . 국내 스마트 폰 이용자 가운데 wifi 와 3G 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 아니 ..
2011-02-13
김선형
임희철
이건찬
박승원
예병일
대결 적수 다제거
*****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종신교수인 문영미가 쓴 < 디퍼런트 > 을 읽었습니다 . 책을 읽는 동안 머릿속에는 계속 블루오션이 떠오릅니다 . 시장수요는 경쟁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 이루어진다며 경쟁이 치열한 레드오션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자신만의 독특한 시장인 블루오션을 만들어야 한다는 김위찬 교수의 주장과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차별..
박승원
2011-06-17
차별화와 벤치마킹은 ‘길’이 다르다
(아래 글은 매일경제가 발간하는 경제월간지 '럭스맨' 3월호에 실린 제 글입니다. 활기찬 3월의 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차별화’. 이것이 성공으로 가는 길이라는 것은 누구나 안다. 하지만 아는 것과 실제 실천하는 것은 항상 다른 문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별화’가 아니라 거꾸로 ‘동일화’의 길을 선택한다. 그게 마음이 편하다. 그 대신 성공으로 가는 길은 점점 멀어져만 간다. 마트에 가본..
예병일
2011-02-28
이케아의 차별화 전략과 거꾸로 전략
요즘 이케아의 한국진출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국내 가구업계가 비상이라는 얘기도 들립니다. 어제는 영국의 데일리 메일이 이케아의 '영업비밀'은 매장의 고객 동선을 복잡하게 디자인한 것이라는 보도를 하기도 했습니다. 2010년 세계 26개국 283개 매장에서 23억 파운드(약 4조원)이 넘는 이익을 낸 스웨덴의 이케아. 그 성공비결이 고객들이 출구를 찾기 어렵게 해 가능한 한 매장 안에 오래 머물게 만들어 충동구매를 ..
예병일
2011-01-25
필자 예병일 소개
경제노트 소개
1:1문의하기
개인정보 취급방침
예병일의 경제노트
대표자: 예병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조영동 팀장
전화: 02-566-7616
팩스: 02-566-7619
님은 현재 링서스 회원 간 소셜네트워크가 가능한 추가 내용을 입력하지 않으셨습니다.
취미나 관심사항, 업종, 학교 등의 추가 내용을 입력하면 같은 업종, 같은 관심 사항을 가진 가족들과 쉽게 인맥을 구축할 수 있으며 필요할 때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모임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님의 취미나 관심사항, 업종, 학교 등을 추가로 입력하시고 링서스 소셜네트워크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