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외국도서 > 경제경영 |
|
Principles of Marketing (12th, Hardcover) |
|
Kotler, Philip
Prentice Hall
2007-01-31
|
|
|
|
|
|
|
|
|
|
|
|
|
|
다이렉트 마케팅이란 즉각적인 반응을 얻고 지속적인 고객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타게팅된 개별 소비자들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필립 코틀러 교수의 정의입니다. 즉 다이렉트 마케터는 고객과 직접 대화합니다. 과거에는 우편으로, 지금은 전화, 팩스, 그리고 인터넷으로 대화합니다. 세분화된 고객군, 한걸음 더 나아가 고객 개개인을 대상으로 직접 대화하고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줍니다. 자세히 정리된 고객 데이타베이스..
|
|
|
|
|
|
2005-03-09 |
|
|
|
|
|
|
|
|
세상이 변하면 마케팅도 달라져야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마케팅을 판매나 광고라고 생각하는 비즈니스맨이 많습니다. 그들은 제품과 세일즈에만 관심을 쏟고, 어떻게 하면 새로운 고객을 찾을 수 있을까만 고민합니다. 표준화된 제품을 대량생산해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치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 온 힘을 기울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대를 이해하고 있는 비즈니스맨, 기업은 다릅니다. 새로운 고객을 찾아 사방을 헤매기 보다는, ..
|
|
|
|
|
|
2005-03-02 |
|
|
|
|
|
|
|
|
'마케팅의 시대'입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은 물론이고, '1인 경영' 시대에 스스로를 마케팅해야하는 개인들에게도 마케팅은 중요한 화두입니다. 코틀러는 마케팅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중시합니다. 그리고 '고객 가치'와 '고객 만족'을 강조합니다. 마케팅의 목적이 높은 가치를 약속해 새로운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것, 그리고 만족을 제공하면서 기존 고객들을 유지하는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
|
|
|
|
|
2005-02-03 |
|
|
|
|
|
|
|
|
Kotler가 쓴 'Principles of Marketing' 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한 권 구입해 책장에 꽂아 놓고 틈틈히 보시면 좋을 책입니다. 번역서도 있긴 하지만, 원서로 보시는 것이 오히려 의미 전달이 더 잘 될듯 합니다. 코틀러도 지적했듯이, PR은 강력한 파워를 갖고 있습니다. 광고를 하려면 신문지면이나 방송시간을 구매해야 하지만, PR은 그 자체로는 돈이 들지 않습니다. 물론 보..
|
|
|
|
|
|
2005-01-05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