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CEO/비즈니스맨을 위한 능력계발 |
|
시장조사의 기술 - 마케팅 통찰력을 키워주는 |
|
자일스 루리 지음, 구자룡 옮김
리더스북
2006-03-19
|
|
|
|
|
|
|
|
|
|
|
|
|
|
시장조사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고객들의 욕구, 태도 등을 분석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지, 그들은 어떤 구매습관을 갖고 있는지, 시장의 규모는 어떤지, 경쟁자는 누구인지 등 마케팅 전략수립에 있어 중요한 정보들이 바로 이 시장조사에서 도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최신 시장조사 방법론을 적용해 만든 마케팅 전략들도 실패로 귀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장조사가 만능은 아니라는 얘깁니다...
|
|
|
|
|
|
2006-03-27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