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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병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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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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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공자에게 배우다 - 고전의 지혜로 마케팅의 지평을 넓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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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근배 지음
리더스북
2012-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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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글은 매일경제신문사의 경제월간지 '럭스멘' 5월호에 실린 제 컬럼입니다.) 마케팅과 경영은 인문고전과 통한다. 얼핏 생각하면 어울리지 않는 듯 보이지만, 그렇다. 모두 ‘인간’에 대한 고민이 담겨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공자의 중용과 통합의 철학을 마케팅에 접목시켰다. 우선 ‘중용’이다. 공자가 말한 중용은 '산술적인 중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융통성 없이 그 산술적인 중간만을 고집하는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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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5-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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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운데(中)를 붙잡으면서 저울질 하지 않는 것(융통성을 발휘하지 않는 것)은 오히려 일단에 집 착하는 것이다." '맹자'에 나오는 말입니다. 공자가 말한 '중용'은 '산술적인 중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융통성 없이 그 산술적인 중간만을 고집하는 것이 오히려 '한 극단'에 집착하는 것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이런 공자의 중용은 마케팅과 경영에도 적용됩니다. 국내의 한 그룹이 여러 사업부들의 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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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3-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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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영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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