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
박교수의 마케팅 특강 - 한권으로 읽는 마케팅 강좌 100 |
|
박기철 지음
을유문화사
2005-09-25
|
|
|
|
|
|
|
|
|
|
|
|
|
|
같은 사물을 보아도 '고민'의 정도에 따라 시각은 완전히 달라집니다. 결과물도 천양지차가 되지요. 비즈니스도 그렇습니다. 저자는 신발회사의 시장조사를 예로 들었습니다. 신발을 신고다니는 사람이 하나도 없는 나라를 둘러보고 온 세 명의 직원. "아무도 신발을 신지 않으니 우리가 할 일은 없다"고 말한 첫번째 직원은 아무런 '고민'도 하지 않는 'No Concept혇' 직원입니다. "아무도 신발을 신지 않으니 우리가 열심히 뛰면 ..
|
|
|
|
|
|
2006-10-16 |
|
|
|
|
|
|
|
|
PR은 영어로 Public Relations입니다. 말 뜻 그대로 '공중관계 활동'이 바로 PR입니다. Public에는 언론은 물론이고, 소비자, 투자자, 지역사회 주민, 정부, 협력업체, 회사 직원, 사회단체, 그리고 네티즌까지 모두 포함됩니다. 이들과 우호적이고 발전적인 관계를 만들고 유지해 나가는 활동이 바로 PR인 것이지요. 오늘은 이런 PR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PR에는 우선 '이슈관리'(issue man..
|
|
|
|
|
|
2006-05-10 |
|
|
|
|
|
|
|
|
|
|
|
심보형
|
|
|
|
|
|
|
|
|
|
|
|
|
|
|
블로그의 확산으로 1인 미디어라고 불릴 만큼, 개인브랜딩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개인 PR을 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다못해, 이력서를 작성할 때 우린 모두 개인을 PR 하죠. 이력서를 작성할 때, '참~ 쓸거 없다'는 생각듭니다. 어쩜 생각이 안나서 쓸게 없을지도 모르지만, 어쩜 내실을 다지지 않아서일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곤 멋지게 이력서를 쓸려고 하니, 진도가 나가지 않습니다. 내실없이, 패키..
|
|
|
|
|
심보형 |
|
2009-11-06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