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기업 경영 |
|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
|
짐 콜린스 & 제리 포라스 지음, 워튼포럼 옮김
김영사
2002-10-09
|
|
|
|
|
|
|
|
|
|
|
|
|
|
(제가 2월16일부터 28일까지 미국 출장중입니다. 출장기간 동안 어떤 글을 올려드릴까 생각했습니다. 2004년 1월6일 첫 '예병일의 경제노트'를 이메일로 보내드린지 만 8년이 지났습니다. 경제노트 9년차를 맞이해 예전처럼 당시의 '초심'으로 한번 더 돌아가보려고 합니다. 초창기 경제노트 글들을 출장기간 중에 올려드립니다. 2004년 1월의 경제노트 글들입니다. 2004년... 기억 나십니까? 그때, 어떤 생각과 꿈..
|
|
|
|
|
|
2012-02-21 |
|
|
|
|
|
|
|
|
(저는 지금 유럽에 출장을 와 있습니다. 모처럼 여유롭게 거리를 걷기도 하고 노천카페에 앉아 커피를 마시기도 하고 있지요. 유럽에서 '초심'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2004년 1월6일 썼던 경제노트의 첫번째 글부터 읽어봅니다. 그리고 그 초기 경제노트 글들을 한국으로 돌아가는 11일(월)까지 보내드립니다. 초기 경제노트 글들을 다시 읽어보니, 경제노트의 '시작'을 결심했던 당시의 열정이 떠오릅니다. 저도, 경제노트 가족들도 잠..
|
|
|
|
|
|
2010-10-11 |
|
|
|
|
|
|
|
|
누구나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목표의 모습은 사람에 따라, 기업에 따라 다릅니다. 단순히 목표를 갖고 있는 것에 그치는 경우도 있고, 구체적으로 만들기는 했지만 장황하고 의미가 불분명한 목표를 갖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BHAGs(Big Hairy Audacious Goals: 크고 위험하고 대담한 목표). 제임스 콜린스는 미국 케네디 대통령의 달 정복 계획처럼 명확하고 거대한 목표를 갖는 것이 ..
|
|
|
|
|
|
2005-10-06 |
|
|
|
|
|
|
|
|
디즈니의 직원들은 고객에게 ‘행복’을 만들어 주고 있다고 생각하며 일합니다. 당신은 고객에게, 주위 사람들에게 무엇을 제공해주고 있습니까? "We fly people, not plane." 스칸디나비아항공의 얀 카를존 전 사장이 한 말입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은 무엇을 하는 회사입니까? 비행기(plane)를 운전하는 회사인가요? 아닙니다. 항공사는 비행기를 인천공항에서 샌프란시스코공항으로 운전하는 ..
|
|
|
|
|
|
2004-01-12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