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
새로운 미래가 온다 |
|
다니엘 핑크 지음, 김명철 옮김
한국경제신문
2007-01-14
|
|
|
|
|
|
|
|
|
|
|
|
|
|
"산업화시대에서 정보화시대로... 이제는 하이컨셉의 시대로 가고 있다." '프리 에이전트의 시대'로 유명한 다니엘 핑크의 생각입니다. 핑크는 좌뇌형 재능(분석,지식)을 갖춘 지식근로자들이 주역이었던 지식정보 시대에 이어, 이제는 우뇌형 사고(감성,직관)를 하는 사람들이 주인공이 되는 하이컨셉의 시대가 오고 있다고 말합니다. '물질적 풍요'가 정신적인 가치에 대한 열망을 심화시키고 있으며, '세계화'가 화이트칼라의 업무를 해외로..
|
|
|
|
|
|
2007-10-05 |
|
|
|
|
|
|
|
|
|
|
|
|
|
|
1. 디자인 - 하이컨셉 시대의 핵심 능력 디자인 중심의 교과정 - CHAD '좋은 디자인이란, 그것이 없어지고 난 뒤에야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뭔가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사람들의 욕구에 기술과 인지과학, 그리고 미를 결합하는 르네상스적 태도다.' 국방부 회람문서 사용서체 변경 포드의 변화, 움직이는 예술작품 2. 스토리 - 소비자를 움직이는 제3의 감성 그들의 변화의 ..
|
|
|
|
|
구현성 |
|
2011-03-23 |
|
|
|
|
|
|
|
|
2008년 국내 CEO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에서 " 불황을 이기는 차별화 전략" 으로 " 하이콘셉트 "를 1위로 꼽았다고 한다. " 하이콘셉트" 를 활용할 수 있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우뇌형 인간 테스트를 해보니 나는 우뇌형 인간으로 나왔다. 미래인재의 조건에 맞는 사람이 되기위해 노력해야겠다. 풍요로운 물질 사회의 다음은 행복을 추구하고 유쾌한 삶을, 좋은 삶을 지향하게 한다 ..
|
|
|
|
|
권영애 |
|
2010-11-11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