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기업/경영자 스토리 |
|
헨리 포드 - 고객을 발명한 사람 |
|
헨리 포드 지음, 공병호 외 옮김
21세기북스(북이십일)
2006-05-05
|
|
|
|
|
|
|
|
|
|
|
|
|
|
헨리 포드는 1885년 가스기관에 관심을 갖고 개선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꿈을 이루어야 겠는데, 증기기관은 자동차의 동력으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는 깨끗이 포기하고 바로 가스기관을 연구하기 시작한 것이었지요. 그는 '말 없는 마차'를 만든다는 꿈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영국과 미국의 잡지를 뒤졌습니다. 가스기관이라는 아이디어는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똑똑한 사람들은 대부분 이것이 증..
|
|
|
|
|
|
2006-06-29 |
|
|
|
|
|
|
|
|
헨리 포드. 자동차는 부자들의 장난감일 뿐이라는 다수의 생각을 깨고 자동차 대중화라는 '새로운 고객',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낸 사람입니다. 1863년 미국 미시간주 디어본의 농장에서 태어난 헨리 포드는 17살 때 농부로 살아갈 운명을 박차고 나와 디트로이트로 향합니다. 12살 때 석탄으로 움직이는 증기엔진을 처음 본 뒤 농사가 아닌 기계 일을 하겠다고 결심했고, 그것을 실천에 옮긴 것이지요. 그는 1903년 포드 자동차 회..
|
|
|
|
|
|
2006-05-16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