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기업/경영자 스토리 |
|
삼성과 소니 - 글로벌 패권을 위한 두 전자거인의 격돌에 관한 인사이드 스토리 |
|
장세진 지음
살림Biz
2008-04-14
|
|
|
|
|
|
|
|
|
|
|
|
|
|
1980년이었던 것 같습니다. 당시 중학교 3학년생이었던 저는 외삼촌이 일본 출장길에서 사다 주신 워크맨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독서실에 앉아 이어폰을 통해 들은 퀸의 '러브 오브 마이 라이프'. '충격'이었지요. "소니는 어떻게 이렇게 작은 기기에서 이렇게 멋진 소리를 나오게 만들었을까..." 오늘은 소니라는 회사의 이야기입니다. 지난회에서 삼성전자 이야기를 했지요. 이번에는 소니라는 회사에서 우리가 배울 점이 무엇인지 생각해..
|
|
|
|
|
|
2008-04-21 |
|
|
|
|
|
|
|
|
'선택과 집중' 전략. 기업이건 개인이건 잊지 말아야할 가장 기본적인 성공전략입니다. 특히 새롭게 시작한 후발주자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선발주자를 똑같이 따라해서는 결코 그를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저렴한 가전제품을 만들던 회사에서 첨단 글로벌 기업으로 성공적으로 변신한 삼성전자. 필자는 이런 삼성전자의 성공이 '선택과 집중' 때문이었다고 말합니다. 혁신기술이 없으니 범용기술 분야인 디램에 집중, 빠..
|
|
|
|
|
|
2008-04-18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