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
유비처럼 경영하고 제갈량처럼 마케팅하라 - 21세기에 다시 태어난 영웅들의 신삼국지 경영학 |
|
청쥔이 지음, 박미경 옮김
랜덤하우스코리아
2004-10-19
|
|
|
|
|
|
|
|
|
|
|
|
|
|
유비가 "영웅이라 불릴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라고 묻자 조조가 대답한 내용입니다. 이 책에서 조조는 사람의 성격을 발랄형, 파워형, 완벽형, 태평형의 네가지로 나눴습니다. 우선 완벽형 인간은 원소. 하지만 강해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겁 많고 계략 꾸미기를 좋아하고 큰 일을 하면서도 몸을 사리고 작은 이익에 목숨을 거는 약점이 있다고 했습니다. 파워형 인간은 손책. 하지만 사납고 조급하고 조심성 없고 인내심도 ..
|
|
|
|
|
|
2004-11-03 |
|
|
|
|
|
|
|
|
|
|
|
|
|
|
소설 삼국지를 오늘의 마케터와 관리자, 소비자의 관점에서 재해석하여 내놓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이야기들, 경영과 처세에 관한 이야기들을 소설의 내용을 가져와서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 유비가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대학에서 어떻게 공부를 하고, 창업을 하고, 관리자로 최고경영자로 성장해가는지 그 길을 따라가면서 다른 주변의 이야기들이 함께 펼쳐진다. 삼국지의 인물들..
|
|
|
|
|
길윤웅 |
|
2005-03-07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