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
트리플 미디어 전략 - 일본 최고의 마케터가 전하는 미디어 마케팅의 변화와 그 활용법 |
|
요코야마 류지 지음, 제일기획 옮김
흐름출판
2011-10-24
|
|
|
|
|
|
|
|
|
|
|
|
|
|
인터넷과 스마트폰 혁명으로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면서 마케팅에도 근본적인 변화가 밀려 오고 있습니다. 세스 고딘은 최근 책('이상한 놈들이 온다')에서 이를 '대중의 죽음과 별종의 탄생', '대중 시장의 종말'이라고 표현했더군요. 마케팅에 불어온 새로운 변화의 모습을 쉽게 정리해볼 수 있는 개념이 바로 '트리플 미디어'입니다. '페이드 미디어'(paid media), '온드 미디어'(owned media), '언드 ..
|
|
|
|
|
|
2011-10-19 |
|
|
|
|
|
|
|
|
|
|
|
박승원
|
|
|
|
|
|
|
|
|
|
|
|
|
|
|
***** 마케팅에 대한 개념 정의가 많이 있지만 , 이를 한마디로 표현하라면 이렇게 정의하고 싶습니다 . “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여 고객으로 모셔오는 것 .” 기업은 제품을 팔아 이익을 취하려고 합니다 . 그래서 소비자의 니즈 (needs) 와 욕구 (wants) 를 관찰합니다 .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보다 좋고 싸게 ..
|
|
|
|
|
박승원 |
|
2011-10-28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