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
페이스북 시대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와 마케팅 |
|
클라라 샤이 지음, 전성민 옮김, 유병준 감수
한빛미디어
2010-11-29
|
|
|
|
|
|
|
|
|
|
|
|
|
|
(오늘 발간된 매일경제신문사의 경제월간지 '럭스맨' 6월호에 실린 제 글입니다.) ‘소셜 네트워크의 시대’가 우리 곁에 다가오고 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대표되는 새로운 인터넷 시대. 이제 소셜 네트워크가 개인의 차원을 넘어서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해야할 시점이다. 최근의 소셜 네트워크의 모습은 마치 1990년대 인터넷을 보는 듯한 느낌이다. 구체적으로 잡히지는 않지만 무언가 ..
|
|
|
|
|
|
2011-05-27 |
|
|
|
|
|
|
|
|
'페이스북 시대'...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대표되는 새로운 인터넷인 소셜 네트워크 시대를 부르는 말입니다. 미국에 이어 우리나라에서도 가입자가 빠르게 늘어난 페이스북이 개인의 차원을 넘어서 마케팅과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해야할 시점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변하고 있는 고객입니다. 고객은 ‘기다리는 존재’였습니다. 기업이 신상품을 내놓기를 기다려야 했고, 문의나 불만이 있으면 콜센터의 직원과 연결될..
|
|
|
|
|
|
2011-05-11 |
|
|
|
|
|
|
|
|
|
|
|
최성환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