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기업 경영 |
|
CEO가 되는 길 - TOP 비즈니스 리더 50인이 주는 교훈, e-book 4 |
|
토머스 J. 네프 & 제임스 M. 시트린 지음, 신완선 옮김
물푸레(창현)
2000-06-04
|
|
|
|
|
|
|
|
|
|
|
|
|
|
세계적인 호텔업체 매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빌 메리어트 회장. 그는 직원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일하도록 만들어주는 총지배인을 최고의 리더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의 구성원들이 행복해야 고객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호텔을 찾은 고객이 무뚝뚝한 객실 담당직원을 만나거나, 중요한 일정이 있는 날 아침 식사를 위해 내려간 식당에서 서빙을 담당하는 직원의 퉁명스런 얼굴을 보게된다면, 그는 호텔에 머무르는 동안 즐겁지 ..
|
|
|
|
|
|
2005-02-04 |
|
|
|
|
|
|
|
|
세계적인 수프 제조회사인 캠벨수프의 회장 데이비드 존슨. 1960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콜게이트와 팰몰리브의 책임자로서 처음 경영직을 맡았을 때. 그는 '인생 최대의 교훈'을 배웠습니다. 존슨이 성취에 만족해 긴장을 풀고 있는 그 시간, 패배한 뒤 좌절속에서 헤매고 있으리라 생각했던 경쟁자는 '절치부심'하며 반격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존슨의 '방심'은 몇개월 지나지 않아 바로 경쟁자의 반격에 부딪쳤고, 패배로 이어졌습니다. 그..
|
|
|
|
|
|
2004-03-29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