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리더십 -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경제.경영 총서 24 |
|
필립 코틀러 외 지음, 김정구 옮김
세종서적
2003-01-09
|
|
|
|
|
|
|
|
|
|
|
|
|
|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대부분 마케팅이란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만든 제품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많이 판매할 것인가를 고민하는 것이 마케팅이라는 얘기지요. 하지만 요즘 앞서가는 일부 기업들은 마케팅을 '만들어 파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거꾸로 '팔고 나서 만드는 것'이라고 정의합니다. '자산중심의 사고'와 '고객중심의 사고'의 차이입니다. 그리고 이런 '팔고 나서 만드는 마케팅'이 가능해..
|
|
|
|
|
|
2005-07-14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