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기업 경영 |
|
성장과 혁신 -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경제.경영 총서 30 |
|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외 지음, 딜로이트컨설팅코리아 옮김
세종서적
2005-07-22
|
|
|
|
|
|
|
|
|
|
|
|
|
|
중국의 갈란츠는 '신시장 파괴적 혁신'을 추구했습니다. 이를 통해 갈란츠는 전자렌지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신시장 파괴적 혁신'은 쉽게 말해 제품을 기존의 시각으로 보면 '낮은 성능'이지만 새로운 시각으로 보면 '향상된 성능'을 갖도록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대개 단순화와 편리화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기존의 고객이 아닙니다. 돈이 없었거나 다른 이유로 그 분야의 제품을 소비하지 않던 사람들입니..
|
|
|
|
|
|
2005-08-22 |
|
|
|
|
|
|
|
|
경영이나 마케팅을 공부하다 보면, 종종 혼란스러워질 때가 있습니다. 대가들의 조언이나 실제 사례들에서 배우는 교훈이 모순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의 핵심역량에 집중하라." "총체적인 변화를 추구하라." 이 두가지 조언은 문장의 의미만 놓고 보면 모순되는 표현입니다. 어떤 이는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십'을 강조하고, 다른 사람은 '조용한 내면의 리더십'이 좋다고 이야기합니다. 얼핏 보면 모순되는 조언이지만, 이는 결국..
|
|
|
|
|
|
2005-07-22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