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창업/취업 |
|
세상에서 가장 강력하고 간결한 사업계획서 |
|
엘턴 셔윈 지음, 지소철 옮김
이코북
2005-03-14
|
|
|
|
|
|
|
|
|
|
|
|
|
|
"시장이 작을 수록 더 많이 팔 수 있다!" 역설적으로 들리지만, 대개 맞는 말입니다. 목표 시장을 작게, 구체적으로 설정해야 더 많이 판매할 수 있습니다. 목표 고객을 작게 잡는다는 것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단순하게, 그리고 시의에 맞게 빠르게 정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모든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여성지와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여성지를 상상해보면 답이 보입니다. 모든 사람을 목표 고객으로 설정하..
|
|
|
|
|
|
2005-04-28 |
|
|
|
|
|
|
|
|
"목표 고객을 명확히 설정하라." 어느 분야이건 집중하고 타겟을 분명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험이 부족하거나, 아니면 작은 성공에 취한 경우, 우리는 종종 잘못된 생각에 빠지기 쉽습니다.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일을 확대해야지..." 하지만 내 목표가 분명하지 않으면, 내 고객이 명확하지 않으면, 어떤 것에 집중해야할지 불분명해지고 결국 어려움에 빠지게 됩니다. 저자는 한 꽃수레 가게의 사장 이야기를 예로 들었습니다. 기차..
|
|
|
|
|
|
2005-03-18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