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
|
여준상 지음
원앤원북스
2004-03-19
|
|
|
|
|
|
|
|
|
|
|
|
|
|
지금은 많은 가정이 침대를 사용하고 있지만, 한세대 전인 1960년대만 하더라도 침대를 쓰는 집은 별로 없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침대회사'를 해보겠다고 나선다... 참으로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겁니다. "시장도 형성되지 않은 우리나라에서는 침대 제조업에 뛰어들면 안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했었을 상황에서, 에이스침대의 창업자는 '역발상'을 했습니다. "국산 침대가 하나도 없다니...정말 매력적인 분야구나." ..
|
|
|
|
|
|
2004-04-20 |
|
|
|
|
|
|
|
|
|
|
|
길윤웅
|
|
|
|
|
|
|
|
|
|
|
|
|
|
|
최근 우리 시장에서 히트하는 브랜드는 어떤 것이 있나, 그리고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무수한 광고와 제품속에서 우리가 먼저 기억하고 떠올릴 수 있는 제품이 있다면 무엇이 있는가? 이 시간 마케터들의 고민은 계속된다. 약통같은 느낌의 껌, ‘자일리톨’, 상식을 깬 편의점의 히트상품, ‘삼각김밥’, 강남 테헤란로에 집중된 스타벅스의 특정지역 다점포 진출전략, 레인콤의 MP3플레이어 아이리버의 디자인 집중 전..
|
|
|
|
|
길윤웅 |
|
2004-05-17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