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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병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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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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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is ... War -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실패에서 배운다' 시리즈 마케팅편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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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버트 F. 하틀리 지음, 송희령 외 옮김
아인북스(아인앤컴퍼니)
2004-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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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성공의 열쇠 '고객만족'. 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에는 서비스의 질과 양을 높이는 방법도 있지만, 역발상으로 고객의 '기대치'를 낮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사우스웨스트항공이 택한 방법입니다. "기존 항공사보다 훨씬 싸게, 자동차 여행보다는 훨씬 빠르게 모십니다. 대신 기내 서비스는 최소화하고, 자리배정도 도착순으로 하겠습니다." 저가항공사인 사우스웨스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애초에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기대를 하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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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9-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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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한 사람들은 "길을 걷다가도, 신문을 보다가도 돈이 지나가는 모습이 하루에도 몇번씩 보인다"고 말합니다. 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들이 계속 보인다는 이야기지요. 하지만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아무리 눈을 크게 뜨고 보아도 그런 '기회'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경험의 차이이고, 실력의 차이이고, 공부의 차이일 겁니다. 이를 좀더 고상한 표현으로 말하면 '전략적 기회의 창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큰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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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9-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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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게는 숨어 있는 시장을 보는 눈이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보지 못한, 보았더라도 간과한 시장을 보고 실행에 옮기는 사람이 커다란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틈새시장의 가능성을 보았다. 그리하여 세계에서 유일하게 단거리 노선만 뛰며, 대신 하루 운행 횟수를 최대한 늘리고 저운임을 유지하되, 지방의 도시 사이를 직접 연결하는 항공사가 되자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켈러허 회장은 이렇게 틈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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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8-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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