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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병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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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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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홀 시장창조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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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민 외 지음
고즈윈
2005-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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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안 '경영혁신'이 각광을 받더니, 요즘은 '시장창조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경영혁신은 며칠전 소개해드렸던 식스 시그마처럼 내부의 프로세스를 개선하거나 혁신하는 방법입니다. 품질이나 서비스를 5%, 10% 향상시켜서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기업 내부로의 전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시장창조 전략은 '블루오션', '블랙홀 이론', '창조적 파괴'처럼 고객의 새로운 욕구를 찾아내거나 만드는 방법입니다. 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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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8-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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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의 트렌드 변화와 소비자의 요구를 보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내는 것. 그리고 그 시장에 맞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성공하는 기업들의 공통된 모습입니다. 요즘 '새로운 시장'이 화두입니다. 누구는 '블루 오션'이라 표현하고, 누구는 '블랙홀 시장'이라고 말합니다. 결국 비슷한 개념입니다. 자동차가 '부의 상징'이었던 시대에 '저가 자동차' 시장을 만들어 낸 포드. 고급 기내서비스를 없애 저렴한 가격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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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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