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병일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
마케팅 전쟁 |
|
알 리스.잭 트라우트 지음, 안진환 옮김
비즈니스북스
2006-03-31
|
|
|
|
|
|
|
|
|
|
|
|
|
|
마케팅은 말 그대로 '전쟁'입니다. 총성 없는 전쟁 속에서 제품이나 서비스, 그리고 기업 자체가 사라지기도 하고 떠오르기도 합니다. 전쟁과 비슷하게 마케팅에도 공격적 마케팅, 방어적 마케팅, 측면공격 마케팅, 그리고 게릴라 마케팅의 형태가 있습니다. 기업이나 제품의 여건, 시장의 상황, 트렌드 분석 등에 맞춰서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앨 리스와 잭 트라우트는 이중 측면공격 마케팅의 방법을 1)싼..
|
|
|
|
|
|
2009-10-16 |
|
|
|
|
|
|
|
|
제대로 된 전략은 '회의실'이 아닌 '시장의 진흙탕' 속에서 나옵니다. 전쟁의 전략도 그렇고 마케팅 전략도 그렇습니다. '전쟁론'을 쓴 최고의 전략가 클라우제비츠는 12세의 나이에 프러시아 군대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는 예나에서 프랑스 군대에 포로로 잡히기도 했고, 역사상 가장 참혹했던 베레지나강 전투에도 참전했으며 워털루 전투에서도 현장에 있었습니다. 그는 전쟁의 공포를 잘 알고 있었고, 그의 전략적 개념들은 이런 자신의 ..
|
|
|
|
|
|
2005-10-19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