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작성한 전체 노트 글 수 : 91 |
|
글 수 : 13 |
|
링크 메모 수 : 1 |
|
책 밑줄 긋기 수 : 77 |
|
|
|
|
|
|
|
|
|
장홍진 |
|
|
|
|
|
|
|
|
|
|
|
|
|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
Stick 스틱! - 1초 만에 착 달라붙는 메시지, 그 안에 숨은 6가지 법칙, 개정증보판 |
|
칩 히스.댄 히스 지음, 안진환.박슬라 옮김
엘도라도
2009-08-02
|
|
|
|
|
|
|
|
|
|
|
|
|
|
단순함은 뇌리에 착 달라붙는 메시지를 만들기 위한 첫번째 원칙이다. 우리는 단순해지므로써 핵심에 집중할 수 있고, 명확하게 그 핵심을 전달할 수 있다. 메시지뿐만이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삶의 방향에 대해, 스스로의 가치관에 대해 단순하게 한마디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흔들리지 않는 삶을 살 수 있다. 단순하게 한마디로 표현할 수 없다면 우리는 그것의 허상만을 알고 있는 것이다. 단순함은 힘이고 아름다움이다.
|
|
|
|
|
|
2009-09-16 |
|
|
|
|
|
|
|
|
|
|
|
|
|
|
"반복으로는 지식의 저주를 타파하거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촉진 할 수 없다"(p376) 많은 심리학 연구들은 구체적인 언어와 스토리 쪽이 훨씬 더 잘 기억에 남는다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다
|
|
|
|
|
왕은광 |
|
2012-11-26 |
|
|
|
|
|
|
|
|
꼭 이야기 책 한권 읽은거 같다. 역사적으로 오래남은 메시지를 분석하여 머리속에 스티커처럼 오래 남는 원리를 분석한 책으로 저자 자신이 내놓은 결론과 일치되게 책을 만들었다. 초입부터 의외성(Unexpectedness) 있는 이야기(Story)로 흥미를 유발시키며 각각의 소주제에 대해 풍부하고 구체적(Concreteness)인 사례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친절히 단순성을 몸소 보이며 말이..
|
|
|
|
|
신대철 |
|
2011-05-14 |
|
|
|
|
|
|
|
|
|
|
|
|